롯데건설, ‘AZIT2.0’ 개발...2019 주거 트렌드 반영
롯데건설, ‘AZIT2.0’ 개발...2019 주거 트렌드 반영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9.01.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롯데건설은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AZIT2.0'은 사회현상 및 소비문화를 반영한 ’2019년 주거 트렌드 키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겠다는 의미다.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은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길 원하며 Work and Life Balance(일과 삶의 균형 추구)의 영향으로 휴식과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롯데건설은 이런 분석을 통해 2019년을 이끌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를 선정했다. 이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개발해 런칭한다.

롯데건설의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각의 글자는 A:실내안전, Z:알찬수납, I:맞춤상품, T:인테리어스타일의 4가지 측면에서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이다.

지난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롯데캐슬만의 더욱 진화된 인테리어 스타일인 ‘AZIT2.0'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들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