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꽃 피는 봄이 온다!…“어디로 떠날까. 알차게 떠나는 해외여행”
[카드뉴스] 꽃 피는 봄이 온다!…“어디로 떠날까. 알차게 떠나는 해외여행”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2.1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오는 3월과 4월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해외여행 준비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보다 알차게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을 이지경제가 소개합니다.

항공사 또는 여행사 홈페이지보다 스카이스캐너, 하나투어항공 등 최저가를 비교할 수 있는 가격비교 사이트가 좋습니다. 다만 항공권 가격이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닌데요. 가격은 물론 출국, 귀국, 경유 시간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늦은 밤 또는 새벽에 출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칫 여행 기간 내내 피로감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오전에 출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울러 귀국편은 호텔 등 숙소 체크아웃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막바지 여행을 즐기는 무리수를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소도 정말 중요한데요. 역시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숙소는 가격보다는 위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너무 후미진 곳이나 외곽은 위험할 수 있어요. 대로변 및 교통 편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용 후기 등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