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5만 고객 돌파…1등 5G 네트워크 품질 향상 총력
KT, 5G 5만 고객 돌파…1등 5G 네트워크 품질 향상 총력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9.04.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KT는 ‘갤럭시 S10’ 5G 가입자가 11일 오후 4시 50분 기준,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T는 단시간 내 5만 가입자를 넘어선 배경으로 지난 5일부터 KT 홈페이지에서 ‘5G 커버리지맵’을 공개하고 차별화된 요금제와 단말구매 프로그램 등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왔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KT에 따르면 ‘갤럭시 S10’ 5G 가입건수는 일일 스마트폰 판매량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휴대폰 가입자 두 명 중 한 명이 5G 단말을 선택하고 있는 셈이다. LTE 초기 5만 가입자 확보에 약 3주가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LTE보다 약 4배 가량 빠른 속도다.

이에 KT는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5G 네트워크 품질 전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기술전문지원인력 60명, 고객센터 30명, 개통·유통 지원인력 30명을 포함한 총 120명의 인력을 투입해 5G 품질 조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것.

현장에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불편사항을 중심으로 KT 엔지니어들이 지속적인 필드테스트와 품질 최적화 작업을 통해 통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KT는 제조사와 같이 일일상황점검회의를 진행하며 단말·시스템·네트워크장비 전 영역을 통틀어 일 단위로 현안 이슈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원인 분석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5G 서비스 품질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 사장은 “KT는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대한민국 1등 5G 사업자로서 KT를 선택한 고객에게 최고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5G 네트워크 품질을 조기에 안정화해 고객들이 고품질의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