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멸종위기 식물 가이드북 배포 등 클린 올레 활동 전개
[사회공헌]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멸종위기 식물 가이드북 배포 등 클린 올레 활동 전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5.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제주 환경보호를 위해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 올레길의 아름다운 멸종위기 식물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책 제작을 위한 기금 2000만원을 제주올레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책은 제주 올레길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들풀과 들꽃을 소개하는 ‘제주에서 자주 만나는 들풀∙들꽃(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으로 올레길의 조망을 해치는 인공 설치물 안내판을 대신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 지역 내의 다양한 멸종 위기 식물들이 소개돼 있는 이 책자는 오는 6월 1일부터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및 제주올레 족은 안내소를 방문하거나 제주도내 17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나 머그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28일 제주 지역에서 근무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올레길을 방문해 멸종위기의 들풀과 들꽃으로 조성된 꽃밭을 가꾸고 올레길 주변 환경을 재정비하는 클린올레활동을 전개하며 올레길의 깨끗한 환경 유지와 멸종위기 식물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한편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해에도 멸종위기 식물 가이드북 제작을 위한 기금 5000만원을 제주올레에 전달한 바 있으며 제주 올레길 조성 봉사활동 등 제주지역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