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석의 뷰티 바이블] V라인 잡아주는 하트라인 리프팅…섬세하고 정교한 술기 관건
[서광석의 뷰티 바이블] V라인 잡아주는 하트라인 리프팅…섬세하고 정교한 술기 관건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9.06.1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브이라인 얼굴 만들기 열풍이다. 최근 세련된 얼굴형이자 미의 기준으로 받아들여진 영향이다.

이에 얼굴 탄력 리프팅밴드 등 관련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브이라인을 만들기 위해 의학적 서비스를 고려하고 있다.

리프팅은 의료기술을 이용해 노화 또는 자극으로 인해 처진 피부를 끌어당겨주는 시술이다.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시술 재료나 방법에 따라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판 리프팅과 실 리프팅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실 리프팅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은 안전한 특수 의료용 실을 피부 내에 삽입해 직접적으로 피부를 당겨줘 얼굴윤곽을 바로잡고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의료용 녹는 실이 사용되는 실 리프팅은 실에 돌기를 만들어 피부 밑에 여러 가닥의 실을 넣어 당기게 되는 원리다. 실에 돌기가 있어 위로 잡아당기면 노화로 처진 피부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 올려 준다.

다만 실의 돌기가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져 내려 지속기간이 1년도 가지 못하는 게 단점이다. 또한 소위 녹는 실의 효과가 두세 달도 지속되지 않는다. 시술 후 볼살 처짐이 발생하기도 한다.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리프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실 리프팅의 단점을 극복한 하트라인 리프팅을 제안한다.

기존 실 리프팅이 돌기가 있는 녹는 실을 주로 사용했다면 하트라인 리프팅은 코그 실(THE UP,THE LIFT)과 녹는 실을 동시에 이용해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THE UP,THE LIFT는 4세대 PDO 실로 특수 몰딩 시스템으로 제작돼 기존 녹는 실보다 강한 인장력 및 지지력, 지속력을 가진 리프팅용 의료 실이다.

하트라인 리프팅은 V라인 턱선 또는 안면윤곽수술 후 피부 볼처짐의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또 피부탄력 개선과 피부톤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자 개인의 얼굴 및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입체적으로 피부를 자극해 리프팅 하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주름 개선과 피부결 회복에 도움을 둔다.

주의할 점도 분명하다. 리프팅 시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시술 원리와 사용되는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요하는 것은 물론 정교하고 섬세한 술기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전문지식과 술기를 충분히 갖춘 의료진에게 상담 및 시술을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리프팅 시술 전 반드시 해당 병원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시술 후 관리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Who is?

성형외과 전문의

가톨릭 의과대학 서울(강남)성모병원 성형외과 수료

미오름성형외과 원장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