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농어촌 경제회복 프로젝트’ 랜선 타고 팔도미식
[카드뉴스] ‘농어촌 경제회복 프로젝트’ 랜선 타고 팔도미식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0.05.1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가 인터넷 포털 네이버와 협업해 지난 15일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역 농어가와 요식업계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지역별 농〮특산물 454개 품목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데요. 이지경제가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지역 특산물을 안내합니다.

경기도와 인천 지역은 총 32개 품목이 마련됐습니다. 하늘농가는 1인 가구를 위한 냉동 산채비빔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가지 산채의 향이 나는 나물밥을 맛볼 수 있어요. 또한 경기도 가평에서 자연방목으로 키운 유정란을 판매합니다. 매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매일 아침 수거한 신선한 계란을 당일 배송합니다. 이밖에 남양주 먹골배로만든 배즙, 안성쌀, 강화도 고려산 벌꿀 등 지역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지역은 총 10개 특산품이 준비됐습니다. 강릉의 대표 먹거리 가배만쥬는앙금과 커피 액기스를섞어 쓰지도, 달지도 않아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합니다. 봄나물 4대장 더덕과 곤드레, 엄나무순, 곰취로구성된나물 꾸러미. 손질된 상태로 배송돼 가정에서 쉽게 보관하고 먹을 수 있어요. 강원도 양양에서 항생제를 먹이지 않고 양식한 민물장어도 눈길을 끕니다. 특히 초벌구이로 주문할 수 있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세종시 금이산농원에서 복숭아로 만든 와인을 판매합니다. 은은한 복숭아 향의 화이트 와인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입니다. 충북 영동군에서 재배한 영동 햇자두. 여름 과일의 여왕인 자두의 여러 품종 가운데 가장 먼저 출하되는 대석자두로 크기가 가장 작고 새콤달콤한 맛을 가장 많이느낄 수 있어요.

대전에서 2대에 걸쳐 40여년간 한과만 만들어온 장인정신이 깃든 찹쌀조청유과도집에만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손색이 없어요. 전남 완도를 대표하는 전복. 산지직거래로전국 어디서나 싱싱한 바다내음을 즐길 수 있어요. 명성 높은 해남 고구마를 직화로 구운 아이스군고구마. 화염터널식직화구이로구워 당도와 풍미가 높고, -40도에서 급냉시켜촉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물이 흐르는 섬진강산 재첩을사용한 재첩국. 깊고 진한 재첩국 맛을 통해 추억을 느낄 수 있어요. 기호에 따라 재첩미역국, 칼국수, 수제비 등으로 먹을 수 있으며, 특히 김치찌개, 된장찌개의 육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울산 청정지역에서 길러진 명품한우등심++. 육질이 곱고 연하며, 적당한 지방이 섞여 있어 한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국내산 찰보리를사용한 웰빙식품갓 구운 찰보리떡. 펜케익시럽에 밀가루 대신 찰보리로만들어 신물이 나지 않아 아이들이 먹어도 건강한 맛을 자랑합니다.

경북 칠곡군 특산물 송이송향버섯. 자연송이의 향과 식감뿐만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최고급 버섯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제주를 대표하는 흑돼지로 만든 양념 불고기 잡내없이 쫄깃한 육질의 뒷다리를 숙성시켜 만들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매콤한 고추장 소스와 달달한 양념 소스를 고를 수 있어요.

청정 제주 바다의 신선함을 담은 제주 갈치입니다. 손질할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토막 상태로 배송됩니다. 지난해부터 제주 연근해의 수온이 높아 풍년을 맞은 제주 갈치를 맛보세요. 제주의 전통의 맛을 담은 오메기떡. 통팥 앙금과 제주의 차조, 쑥 등을 원재료로 만든 전통 떡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식사 대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