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네이처, ‘홍삼’ 제품 5종 할랄 인증…동남아 등 수출 박차
휴온스네이처, ‘홍삼’ 제품 5종 할랄 인증…동남아 등 수출 박차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5.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휴온스네이처 '진홍삼고'
사진=휴온스네이처 '진홍삼고'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휴온스 자회사 휴온스네이처는 최근 대표 홍삼 제품 5종에 대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휴온스네이처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진홍삼단 ▲진홍삼정 ▲진홍삼고 ▲고려홍삼봉밀절편 ▲홍삼골드스틱 5종이다.

이번 할랄 인증으로 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태국 등의 진출이 가능해졌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면역’에 대한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휴온스네이처는 할랄 인증을 받은 홍삼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 추진해 국가대표 K-면역 푸드인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할랄 인증 기업 박람회 ‘국제 할랄 박람회(MIHAS)’에도 참가해 중동과 동남아시아 판로 개척 및 수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천청운 휴온스네이처 대표는 “이슬람권을 대상으로 동양의 신비한 약재로 알려진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국·중국·일본 등 한정된 홍삼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해 할랄 인증 획득을 추진했다”며 “세계 최대 식품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할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인도 등 추가 국가의 할랄 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