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추진 업무협약 체결
HDC현대산업개발,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추진 업무협약 체결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06.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2일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의 추진에 필요한 전략적 협력 및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포함해 상호 합의하는 분야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공동 구축 및 시범단지 조성 ▲신규확장 확보를 위한 공동개발 ▲구체적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체의 구성과 운영 등이 포함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 및 경제 침체에 대응하고자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 등을 선도하는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가 가시화됨에 따라 양 사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분양과 시공에만 한정되던 기존 개발사업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도시 기획의 관점에서 개발, 관리, 운영을 아우르고 미래상을 제시하는 신개념의 도시개발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현재 서울 동북권 숙원사업으로 꼽히는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주거·업무·상업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시티를 선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주거문화브랜드인 IPARK를 통해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IT 기업인 NHN과 힘을 모아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신규 수요시장을 발굴하고 확보하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는 지난 2013년 출범 이후 게임 분야 외에도 간편결제 ‘페이코(PAYCO)’,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 음원 서비스 ‘벅스(Bugs)’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하며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