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광주광역시와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 ‘맞손’
리치앤코, 광주광역시와 AI 비즈니스 기반 조성 ‘맞손’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9.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치앤코
사진=리치앤코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리치앤코는 광주광역시와 광주형 인공지능(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가 향후 10년간 약 1조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 예정인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사업에 리치앤코가 적극 참여하고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리치앤코는 향후 광주광역시와 함께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 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 법인 및 지역 사무소 신설 ▲AI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인공지능 난임 센터 설립 ▲언택트(비대면) 인공지능 설계사를 활용한 보험 센터 설립과 운영 ▲인공지능을 이용한 반려동물 빅데이터 센터 및 도심형 스마트팜 연구센터 설립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리치앤코와 끈끈한 협력 관계를 통해 광주시가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디지털 뉴딜정책을 견인하는 대표 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오랜 기간 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이번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에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라며 “광주 법인과 연구센터 설립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 성과를 달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