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돌파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돌파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12.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키움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키움증권 투자정보 채널K’가 지난달 25일 기준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구독자 3만명을 돌파한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개인투자자들의 급증과 동영상 투자정보의 수요가 늘면서 구독자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은 시황과 내일장 전략을 풀어주는 ‘서상영의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하는 ‘애널리스트 토크쇼–애톡쇼‘ 등 국내외 주식 시황과 투자 전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식 초보자를 위한 ‘주린이’, HTS(홈트레이딩시스템) 활용법 동영상 등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적이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

한편 키움증권은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유튜브 10만 돌파 이벤트’ 영상에 축하 댓글 작성과 SNS 공유하기 등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총 440명에게 지급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동영상 투자정보의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전문성을 갖춘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