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 출시
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 출시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1.01.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뉴딜 트렌드에 맞춰 수혜가 예상되는 글로벌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그린 뉴딜과 디지털 전환 관련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뉴딜 관련 국내 투자에 집중한 ‘하나 뉴딜금융테크랩 V3’의 확장 버전으로, 미국과 중국 등 지역 분산과 대형주 위주의 투자로 안정성을 강화했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분석 자료를 받아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고객이 뉴딜정책의 수혜를 누리는 또 다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선취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원이며, 50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추가 입출금을 할 수 있다. 일부 출금도 가능하지만, 최저 가입금액보다 많은 금액이 있어야 한다.

수수료는 선취형의 경우 1.0%에 후취로 연 1.5%가 부과되고, 성과형은 후취로 연 1.5%에 고객과 별도 합의로 정하는 성과 수수료가 부과된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으면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할 수 있지만, 선취형은 중도해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해지는 신청일로부터 7영업일 이후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 시 국가별 결제일이 달라 출금 가능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 계약으로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