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KB국민은행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 신관식
  • 승인 2013.10.30 1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이지경제=신관식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올해 컬처 프론티어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KB 사랑의 빵나눔터」후원사업

KB국민은행은 2013년 10월 7일 오후 용산적십자봉사센터를 찾아 임직원들이 모은「KB 사랑의 빵나눔터」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KB국민은행 이건호 은행장과 박병권 노조위원장,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제타룡 회장 등이 참석했다.


「KB 사랑의 빵나눔터」는 용산적십자봉사센터 내에 제빵 및 국수 제작 기계를 설치하여 자원 봉사자들이 빵과 국수를 만들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사 및 간식으로 제공하게 된다.  


「KB 사랑의 빵나눔터」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이건호 은행장과 박병권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30여명은 밀가루를 반죽하여 빵을 직접 만들고 포장해서 인근 지역의 독거노인을 비롯한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였다.


이건호 은행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담긴 빵과 국수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희망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서울현충원」자매결연 묘역 헌화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65주년 국군의 날을 맞이하여 9월 28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애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정신을 기리고 묘역을 단장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100여명의 자원봉사단원은 현충탑을 참배하고 자매결연 묘역으로 이동하여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 묘역 가꾸기 봉사활동을 통해 순국 선열의 고귀한 희생 정신을 마음 깊이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B국민은행 직원은 “주말에 아이와 함께 잊혀져 가고 있는 호국영령들의 묘소에 꽃을 헌화하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고, 아이가 정성들여 묘비를 닦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을 계획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21묘역 1,587기에 대해 헌화활동과 묘역 가꾸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컬처 프론티어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KB국민은행은 서울시 교육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9월 26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문화 예술계의 멘토가 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진로이야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첫 무대로 KBS 박은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뮤지컬 배우 정선아 멘토가 400여명의 중고등학생에게 진솔한 진로이야기와 뮤지컬 대표곡들을 들려주었으며, 이날 화암홀을 찾은 이건호 은행장은 청소년들에게 스스로의 꿈을 향해 열정을 갖고 도전해 줄 것과 사회 공동체의 꿈도 소중히 여기는 따뜻한 가슴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컬처 프론티어 멘토링’사업은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한 교육기부 사업으로 청소년의‘자기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26일 뮤지컬 배우 정선아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음악감독 장소영, 스타강사 안혁모, 쇼핑호스트 곽지애, 대한민국 홍보기획자 변사라, 청년 창업가 권준오, 작곡가 김형석 등 일곱명의 멘토가 10월 중순까지 약 2천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그들의 진로, 직업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부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2013년 9월 6일 여의도본점에서 교육부, 한국YMCA 전국연맹,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사업인「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의 활성화 및 진로탐색 직업체험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KB국민은행은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을 신설하고 지난 7월부터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연간 400명의 규모로 운영되며 봉사단원인 대학생을 학자금대출자 등으로 선정하여 재능기부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학기당 15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진로탐색 직업체험교실 운영 및 경제교육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한국YMCA전국연맹에서는 대학생의 경제?금융교육 관련 총괄 운영을 담당하며,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프로그램 개발자문과 교육청?학교와의 협력 및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날 협약식에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서남수 교육부 장관으로 부터 교육기부기관 지정패를 수여 받았다.


KB국민은행은 국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청소년 및 대학생 모두가 ‘국민 행복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국민의 내일에 희망의 빛을 더욱 환하게 밝힐 것이다.


◇ 추석 맞이 “노사 한마음 「희망상자」”나눔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9월 4일 오후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다문화 가정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희망상자」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건호 은행장, 박병권 노조위원장, 정정섭 기아대책회장, 가수 이승기 씨, 본부 봉사단 80여 명이 참여하여 식료품 10여종, 생활필수품 7종, 한과세트 등이 포함된 희망상자 1천 개를 직접 만들어 다문화가정에 전달하였다. 


이건호 은행장은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우리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따뜻한 나눔 Story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권 노조위원장은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힘이 되어 주는 일은 노사가 따로 없다”며,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따뜻하게 보듬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앞서 이건호 은행장은 다문화가정 4가정을 특별 초청하여 은행장실에서 환담을 나눈 후 구내식당에서 함께 오찬을 하였으며, 본부봉사단이 제작한「희망상자」및 기념품을 현장에서 직접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행사에 초대된 띵티빈(34)씨는“갑자기 은행에 초대받아 얼떨떨했는데 은행장님께서 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아 주셔서 고맙고 직원들의 진심이 담긴 선물까지 받으니 기분이 좋다”며 “고향의 그리움을 잊게 해준 KB국민은행 직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KB국민은행『희망상자』지원 사업은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이 매월 지역 소외계층에게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직접 전달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장애인, 노인, 아동,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총 16,160가구에「희망상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기업과 사회의 아름다운 공존을 추구하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건강한 여름나기「쪽방촌 무료급식」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2013년 8월 8일 종로구에 위치한 쪽방촌을 비롯한 전국 11개 지역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삼계탕 및 수박을 제공하는「건강한 여름나기」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종로구 돈의동 쪽방상담소에서는 KB국민은행 이건호 은행장과 임직원 50여명이 함께 삼계탕 및 수박을 전하며 쪽방촌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구, 부산 등 11개 지역에서 총 3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5,400여명의 이웃들에게 여름보양식을 제공하였다.


KB국민은행 이건호 은행장은 “쪽방촌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께 건강과 마음을 나눠드릴 수 있어 흐뭇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희망과 기쁨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노사가 함께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금융감독원과 함께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KB국민은행은 2013년 8월 12일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박만희 구세군 사령관, 박인비 선수와 함께 심장병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인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있는 부천 세종병원을 방문하여 수술 경과를 설명 듣고 선물을 전달하였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 금융감독원, 한국 구세군이 함께 캄보디아의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2012년에는 어린이 3명의 수술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대상 어린이를 10명으로 확대하였다.


KB국민은행은「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사업 외에도 아시아 7개국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아시아 4개국 언어로 한국어 학습 교재 제작 및 강의실 구축 지원 사업, 캄보디아 학교 급식 지원, 미얀마 한국어학당 건립 등의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신관식 shin@ezyeconomy.com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