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신개념 해외송금 '하나글로벌 페이' 출시
하나은행, 신개념 해외송금 '하나글로벌 페이' 출시
  • 김해웅 기자
  • 승인 2014.04.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김해웅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내달 3일, 새로운 개념의 해외 소액송금 서비스인 '하나 글로벌 페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 글로벌 페이'는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및 모바일 전자지갑인 하나N 월렛을 통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하나은행 고객이 해외 페이팔 개인 계정 보유자에게 실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이다.

하나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건당 미화 1천불 이하, 연간 1만불 이하 범위 내에서 전세계 190개국으로 수취인의 해외 페이팔 계정 입력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게 되어 기존 해외송금 대비 간소화 되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최초 해외 페이팔 계정
24시간 실시간 소액 해외송금 가능

또한, 기존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시 해외 송금수수료와 전신료 등의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여 왔으나, 본 서비스 이용 시 일반 해외송금 서비스 대비 저렴한 송금수수료 (송금액의 1%, 최소 1불)로 고객의 수수료 부담이 대폭 줄어들게 됐다.

지난 4월 하나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하나 글로벌 페이'서비스 출시를 위하여 상호 협력해온 페이팔은 미국 이베이(eBay Inc.)의 자회사로서, 총 25개국 통화로 190여개국에서 개인 및 사업자 대상으로 온라인ㆍ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온라인 결제기업이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하나 글로벌 페이는 신속성, 편리성, 수수료 비용 등 모든 측면에서 기존의 일반 해외송금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서비스” 이며, “해외 거주중인 친구나 친지, 유학생에 대한 송금과 국내 거주 외국인의 본국 송금 등 고객의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웅 기자 haewoong@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