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인기 몰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인기 몰이
  • 김태구 기자
  • 승인 2014.11.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료 무제한 면제 금리우대 혜택 제공

2006년 1월12일 출시한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이 KB의 대표 급여통장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 2006년 출시 후 KB 대표 급여통장으로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수수료 면제 혜택과 목돈을 마련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예·적금 상품 금리우대 혜택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 맞춤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고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보통예금, 저축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도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은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이용 수수료를 급여이체고객, 3개월 통장 평균잔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KB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공과금 자동이체가 있는 고객에게도 월 1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월에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이용으로 면제받은 수수료 건수와 금액을 매월 1일 통장에 인자하여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통장가입자에게는 다양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 통장의 가입자가 기존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 미래로 통장, 캥거루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 신규시 연 0.35%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인터넷을 통해 상품(주택청약 예·부금, 20대자립주택청약 예·부금, KB우대적금, KB상호부금, 국민수퍼정기예금)을 가입할 때도 연 0.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더불어 20~30대 필수 상품인 주택청약 예금·부금 창구가입시 연 0.2%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이 상품을 가입한 급여이체 고객은 지난 2012년 4월부터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출금수수료 월 5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를 추가로 받고 있다. 또한 자동화기기 및 전자금융 수수료는 대부분 면제되고 환전수수료 및 당발송금 수수료 50%할인 혜택도 제공되고 있다.

[이지경제=김태구 기자]


김태구 기자 ktg@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