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통신
SK텔레콤, 5G 융합서비스 공모전 ‘AI 기반 대화형 아바타’ 최우수상 선정
사진=SK텔레콤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SK텔레콤은 ‘5G 융합서비스 공모전’에서 ㈜리얼리티리플렉션사의 ‘AI 기반 대화형 아바타’ 서비스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가코리아사업과 연계해 5G 이동통신의 특징인 초고속‧초저지연을 이용한 인공지능, IoT, 헬스케어 등 지능형 융합서비스와 VR과 AR, 홀로그램 등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3개의 5G관련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능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 기업이 지원해 경쟁을 벌였다.

SK텔레콤은 33가지 공모안에 대해 ▲사업화 가능성 ▲제안사 기술력 ▲5G 연관성 ▲차별화 및 경쟁력 측면에서 평가해 최종 3개 공모작을 개발협력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리얼리티리플렉션의 ‘AI 아바타 서비스’는 기존 음성인식 기반의 AI 서비스를 사람의 감정 상태와 대화 내용에 맞는 실사 캐릭터와 결합해 사용자가 보다 몰입감 높은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빅토리아프로덕션의 ‘AR TV&모바일 서비스’와 ㈜보이스테크의 ‘소음환경에서 음성 인식률 향상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융합서비스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한 회사들에 총 5억원의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모전에 수상한 회사들과 함께 내년 상반기까지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결과물에 대한 사업화 방안도 수립할 방침이다.

장홍성 SK텔레콤 미디어기술원장은 “5G상용화 준비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스타트업, 중소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신규 서비스의 출시와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해 5G의 가치를 고객이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