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KCC, 3년 연속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사진=KCC

[이지경제] 이한림 기자 = KCC가 지난 13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KCC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3년 연속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KCC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실제 KCC는 지난 2016년 3월 ‘장애우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6월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아름다운 기부’ 사업에 참여해 창호, 바닥재 등 친환경 건자재 기부 및 시공을 제공했다.

또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환경부와 함께하는 ‘사회취약계층 환경보건 지원’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사회취약계층 등 약 2,00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KCC는 협력사와의 상생에 기반 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CC는 ‘영업비밀 원본 증명제도’를 도입해 협력사가 보유한 기술자료 보호를 위한 특허정보원 등록비용 및 유지비용을 지원한다. 또 경영 및 교육 지원, 거래대금 100% 현금 지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2015년 첫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금까지 사회적 책임을 위한 KCC의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을 받아, 나라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기업, 우수한 보고서 발간 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KCC가 보다 더 사랑 받는 훌륭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한림 기자  lhl@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