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설계사와 함께 '농업가치 헌법 반영 서명운동' 전개
NH농협생명, 설계사와 함께 '농업가치 헌법 반영 서명운동' 전개
  • 안창현 기자
  • 승인 2017.11.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와 보험설계사들이 27일 오전 서울 간암구 선릉역 인근에서 '농업가치 헌법 반영 1000만 서명운동' 가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이지경제] 안창현 기자 = NH농협생명은 서울 강남구 선릉역 인근에서 ‘농업가치 헌법 반영 서명운동’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10여명과 전속 설계사 30여명은 아침 출근길에 나서는 시민들에게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1000만명 서명운동’에 동참을 권했다.

농협생명 임직원과 설계사들은 시민들에게 핫팩과 두유를 나눠주며 농업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호소했다. 특히 가두 캠페인에 참여한 설계사들은 임직원들보다 상대적으로 농업가치에 대한 교육의 기회가 적었음에도 그 취지에 공감해 함께 거리로 나섰다.

향후 설계사들은 고객을 만나는 활동 속에서 농업가치와 헌법 반영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1000만명 서명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 이달부터 ‘농업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1000만명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치권, 기업, 대학생 등 사회 전반에서 많은 국민들이 동참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630만여 명이 서명에 동참했다.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식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 △농촌경관 및 환경 보전 △수자원 확보와 홍수 방지 △생태계 보전 △지역사회 유지 △전통문화 계승 등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기봉 농협생명 대표는 “농업가치가 가장 생소할 수 있는 곳이야말로 우리의 목소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설계사분들과 함께 강남의 거리로 나왔다”며 “헌법 반영이라는 중요한 과업을 완수할 때까지 국민들에게 농업가치를 활발히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안창현 기자 isangahn@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