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동계 스포츠 꿈나무 양성' 지원
하나금융, '동계 스포츠 꿈나무 양성' 지원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8.03.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태(뒷줄 왼쪽 두번째)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희범(뒷줄 왼쪽 세번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지난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할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김정태(왼쪽 두번째)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희범(왼쪽 첫번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지난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할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0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동계스포츠 꿈나무 양성’을 위해 평창지역 동계스포츠 양성학교인 대관령중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관령중학교 동계스포츠 선수단은 현재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등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스키점프 박규림 선수, 노르딕복합 박제언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 2명을 배출한 동계스포츠 명문학교다.

하나금융은 대회 기간 동안 7만4000좌 판매된 ‘하나된 평창 통장’의 연평균 잔액과 연계해 조성된 기부금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대관련중하교 동계스포츠 선수단을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순차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한 걸음 더 성장했음을 증명했다”며 “특히 빙상, 썰매, 컬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전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등의 설상 종목에서도 곧 대한민국 영웅들이 세계 무대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주인공이 대관령중학교에서 나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