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의 가치관..."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의 가치관..."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
  • 이지뉴스
  • 승인 2018.04.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 ‘가치관’은 사람이 사는 방식을 정하는 가장 중요한 척도라고 합니다. 나아가 그 사람의 됨됨이와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지표가 되기도 하죠!

기업의 경우, 기업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경영이념‘ 혹은 ‘경영철학‘과 함께 발자취를 살펴보면 기업의 됨됨이와 발전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데요.

창립 135년이라는 유구한 역사를 지닌 KT&G를 예로 들어 볼까요? 이 기업은 ‘바른 기업, 함께하는 기업, 깨어있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죠.

이 기업은 우수한 지배구조로 대내외의 유수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2010~2011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과 세계적 신용평가기관 S&P(2003~2004년 기업지배구조 STRONG 등급 획득)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른 기업’ 입니다.

또한 과감한 경영혁신으로 2002년 민영화에 성공 후 외국 정부에서도 벤치마킹하는 ‘민영화 롤모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죠.

국내 농가와 납품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갑·을 구분 없이 동등하게 성장하는 기업 행보도 주목할 만 합니다.

어떠세요? 경영이념과 행적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그 기업의 내일이 저절로 그려지지 않나요? 가치관을 실현하는 기업들의 내일이 기대됩니다!


이지뉴스 webmaster@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