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제4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상금 규모 2배로 껑충
하이트진로, ‘제4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상금 규모 2배로 껑충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2.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하이트진로가 청년창업리그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업허브가 주최하는 ‘제4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접수는 오늘(25일)부터 4월 7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전국 청년‧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청년창업리그 공모전은 하이트진로가 청년들의 도전 의식을 높이고 청년 창업을 육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는 지난해 보다 상금 규모가 확대됐으며 멘토링 비중도 강화됐다. 또 올해에는 IT 기술 및 AI를 접목한 외식푸드산업 부문이 추가돼 보다 다양한 사업 콘텐츠들이 예상된다.

실제 올해 상금은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대상에 선정된 팀에는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2팀에는 각 700만원, 우수상 4팀에는 각 300만원 등 총 5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청년창업리그 공모전은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통과한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창업 준비를 위한 멘토링, 최종 경합에 앞서 자료 작성 및 투자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방법 강연 등 총 7회의 교육을 실시한다. 최종 경합은 6월 28일 프레젠테이션(PT)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창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데 힘을 실어주고자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하이트진로의 청년창업공모전이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장이자, 외식 스타트업의 성공적 진출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25일부터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홈페이지(http://hitejinro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