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상생협력펀드 조성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 발표
풀무원, 상생협력펀드 조성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 발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풀무원이 협력기업과의 상생협력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를 13년째 개최하고 있다.

풀무원은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한 간담회다.

이번 '2019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 전략구매실(실장 김경한)이 주관해 협력기업들이 곧 풀무원의 자랑이자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라는 의미를 담아 ‘Proud of U(you)’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효율 총괄 CEO는 환영사를 통해 “풀무원이 35년간 성장하면서 협력기업 여러분의 매출비중도 매년 이에 비례해 증가하고 있다”며 “여러분과 함께 기업경쟁력을 강화해 공동의 성과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협력기업을 대표해 이대성 ‘강화도 우리마을’ 신부와 김호수 지엠에프 대표가 답사를 발표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풀무원의 사업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풀무원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풀무원은 그동안 협력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훈련 세미나 ▲풀무원 연구원 파견 지원 ▲금융지원 ▲상생결재시스템 확대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운영해왔다. 올해는 추가로 ▲식품안전 역량강화 ▲상생협력펀드 조성 ▲건강검진 복리후생 지원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CP(공정거래자율준수) 도입 시 컨설팅 지원 등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날 우수 협력기업 시상도 진행했다. 풀무원은 ▲신제품 공헌 부문 ▲기술혁신 부문 ▲원가혁신 부문 ▲품질혁신 부문 ▲환경안전 부문 ▲특별상 부문 등 6개 부문에 걸쳐 9개(푸르온, 이든푸드, 세진식품, 동진기업, 으뜸농산, 광복농산, 모닝후루츠, 지엠에프, 하귀농협)우수 협력기업을 선정,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하며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협력기업인 ‘강화도우리마을’과 연계된 장애우 공연단의 플루트 연주 공연을 통해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풀무원과 7개 협력기업(시아스, 세진식품, 덕산식품, 광복수산, 우천식품, 이든푸드, 푸르온)은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를 비롯해 냉동밥, 쌀, 만두, 떡볶이, 음료 등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제품 약 500박스를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빈곤가정 어린이들에게 기부했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 CEO는 “올해 창사 35주년을 맞은 풀무원이 한국을 대표하는 바른먹거리, 로하스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협력기업들의 아낌없는 도움과 성원 덕분”이라며 "풀무원은 협력기업과 함께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로하스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풀무원식품과 푸드머스의 60개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 윤희선 푸드머스 대표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보람 기자 qhfka718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