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오픈…체험형 디지털 쇼핑 공간 구축
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 오픈…체험형 디지털 쇼핑 공간 구축
  • 김주경 기자
  • 승인 2019.08.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킨코리아는 지난 3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대구 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뉴스킨코리아는 지난 3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대구 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이지경제=김주경 기자] 뉴스킨 코리아는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구축해 고객 경험도를 높이고자 대구에 뉴스킨 오프라인 체험형 쇼핑 공간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기존 뉴스킨 오프라인 체험형 쇼핑 공간의 새 이름으로 뉴스킨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하며 브랜드와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 향후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살아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뉴스킨은 지난 3일 대구시 동구 대구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에서 매장 확장 및 이전 오픈을 알리는 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뉴스킨은 뉴스킨 라이브 대구‧경북 센터의 상징성을 부각시키는 한편 비즈니스 허브 센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킨 라이브 대구‧경북 센터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고 각종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문화생활 공간까지 겸비한 복합 문화 비즈니스 공간으로 변화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뉴스킨 제품과 서비스‧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뉴스킨은 이날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에서 국내 최초 챗봇을 연계한 음성 인식형 안내와 주문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뉴리’를 공개했다.

대화형 서비스를 기반하는 ‘뉴리’는 위치 이동을 통한 상품 소개와 주문‧결제가 가능하며 매장 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리’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데이터를 축적함으로써 고객들이 편리한 뉴스킨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새로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랩’, 스포츠 강좌를 오픈 클래스로 여는 ‘피트니스 라운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뉴카페’, 취미생활 및 문화강좌 관련 각종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는 ‘뉴아뜰리에’ 등을 운영한다.

뉴스킨은 복합 문화공간을 표방하는 각종 특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요소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 매장 내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회원의 얼굴을 인식해 매장 내 출석 쿠폰 지급, 개인화된 데이터 기반의 맞춤 매장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스스로 상품 바코드를 찍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셀프 계산대를 배치했으며 스마트 픽업 기능을 통해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뉴스킨 고객들의 구매 활동을 지원한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뉴스킨 라이브 센터에서 일상을 즐겁게 보내고 행복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 투자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신규 비즈니스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경 기자 ksy055@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