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직원, 새해 맞아 ‘직무윤리 실천’ 서약 캠페인
교보생명 임직원, 새해 맞아 ‘직무윤리 실천’ 서약 캠페인
  • 양지훈 기자
  • 승인 2020.01.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이지경제] 양지훈 기자 = 교보생명은 새 사업연도 출발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무윤리 실천 다짐 서약’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직무윤리 실천 다짐 서약은 업무 현장에서 직무윤리 실천 규범을 준수하고 맡은바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임직원들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서약에 참여했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직접 직무윤리 실천 다짐 서약을 하며 윤리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교보생명은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교보인의 직무윤리 실천 규범’을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직무윤리 실천 규범에는 사회 법규와 회사 규정 준수, 고객‧컨설턴트‧임직원‧투자자‧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직무윤리, 보험영업 윤리준칙 등이 담겨 있다.

또한 교보생명은 매월 조직 단위로 준법‧윤리교육을 운영하며 모든 임직원이 직무윤리 이슈를 공유하고 직무윤리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본연의 업무 책임을 되새기고 새해를 차분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라며 “한 차원 높은 윤리경영을 통해 정당한 이익과 성과를 창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지훈 기자 humannature8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