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아파트 브랜드 ‘더샵’ 로고 11년 만에 리뉴얼
포스코건설, 아파트 브랜드 ‘더샵’ 로고 11년 만에 리뉴얼
  • 정재훈 기자
  • 승인 2020.01.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건설
사진=포스코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더샵’을 11년 만에 변경한다.

포스코건설은 새로운 주거 지향가치를 담은 ‘더샵 3.0’ 시대에 맞춰 브랜드를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핵심을 앞서 가는(Advance in Core)’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안전, 강화된 편의, 안락한 휴식, 세련된 디자인 등 4가지를 가치로 담았다는 설명이다.

더샵의 새 상징(#)은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구조를 형상화해 강인함과 견고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를 혼용했던 로고(The Sharp)는 모두 대문자(THE SHARP)로 변경해 가독성을 높였다.

색상은 기존 블루 바이올렛(Blue Violet)에서 ‘프러시안 블루(Prussian Blue)’로 바꿨다. 프러시안 블루는 철의 화학반응에서 볼 수 있는 색상으로 무게감을 느낄 수 있고 고급스럽다는 평가다.

새롭게 단장한 더샵은 올해 신규분양 단지부터 차례대로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더샵은 지난 2002년 3월 반음 올림을 뜻하는 음악 기호 샵(#)을 모티브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반올림한다’는 의미로 론칭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브랜드 출시 이후 전국 150여개 단지에서 12만5000가구를 공급하고 소비자가 뽑은 품질만족지수 아파트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