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업무협약 체결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3.18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문준철 하이어다이버시티 이사와 이가항 성균관대학교 외국인유학생회 회장, 진건창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이 외국인 유학생 대상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왼쪽부터) 문준철 하이어다이버시티 이사와 이가항 성균관대학교 외국인유학생회 회장, 진건창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 사진=하나은행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외국인 유학생 전용 플랫폼 기업인 하이어다이버시티와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국내 대학교 입학생 수가 감소하는 가운데 정부의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유학생 교육경쟁력 제고 방안(Study Korea 300K Project)’ 정책에 발맞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및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외국인 유학생에게 대면 및 외국인전용 앱 하나EZ를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건전한 금융거래 유도 위한 금융교육 ▲외국인대상 금융교육관련 컨텐츠 공동제작 ▲기타 국내체류 외국인 대상 부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최근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 ‘하나EZ’를 통해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시행했다”며 “모든 외국인 손님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