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주 유통家 주요 소식] 자몽허니맛 홍삼 ‘정관장 활기력 JOY’ 출시
[11월 5주 유통家 주요 소식] 자몽허니맛 홍삼 ‘정관장 활기력 JOY’ 출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11.29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는 건강과 즐거운 맛을 동시에 충전해줄 ‘정관장 활기력 JOY’를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건강과 즐거운 맛을 동시에 충전해줄 ‘정관장 활기력 JOY’를 출시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KGC인삼공사는 건강과 즐거운 맛을 동시에 충전해줄 ‘정관장 활기력 JOY’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관장 활기력 JOY’는 정관장의 대표 앰플형 드링크인 ‘활기력’에 자몽농축액과 벌꿀로 맛을 더한 자몽허니맛 홍삼제품이다. 

기존 활기력에 카페음료나 과일청 등으로 2030세대에게 사랑받아온 자몽허니맛을 더해 상큼한 풍미를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 활기력 JOY’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아르지닌, 타우린까지 1병에 담아내어 가볍게 하루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앰플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채웅식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자몽허니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햇반 용기로 ‘마마 어워즈’ 응원봉 제작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2022 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을 제작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2022 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을 제작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을 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공식 응원봉은 수거된 햇반 용기를 재가공한 플라스틱 원료를 손잡이에 활용했다. 총 3000개의 햇반 용기가 투입됐다. 손잡이만 떼어내 플라스틱 수거함에 분리배출할 수 있다.

공식 응원봉은 이달 29일부터 이틀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되는 ‘2022 MAMA AWARDS’ 현장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 CJ ENM, 비트로가 함께 제작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CJ ENM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인 나무를 심는 자연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식 응원봉 제작은 사용된 햇반 용기의 분리 및 세척을 맡은 지역자활센터가 수익을 얻게 되는 첫 사례다. 햇반 용기는 지역자활센터에서 분리 및 세척 과정을 거친 뒤 원료화 작업을 통해 깨끗한 플라스틱 원재료로 재탄생된다.

 

GS샵,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매출 100억 상품 60개

홈쇼핑 GS샵이 내달 1~9일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한다. 사진=GS샵
홈쇼핑 GS샵이 내달 1~9일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한다. 사진=GS샵

홈쇼핑 GS샵이 내달 1~9일 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한다. 

특집 기간 중 ‘베스트 어워즈’ 상품을 구매하면서 GS페이 신한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7%를 할인해 주고, 나만의 베스트 아이템 댓글을 남기면 1200명을 추첨해 쇼핑지원금 2000원을 증정한다.

이번 베스트 어워즈 특집에 편성된 상품은 ▲패션 ▲화장품 ▲건강식품 ▲일반식품 ▲가전 등 5대 상품군 가운데 구매 고객이 10만명 이상이거나 매출액이 100억원이 넘는 37개 브랜드 60개 품목이다.

패션 상품에서는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등 GS샵 대표 브랜드의 니트, 바지, 재킷 등이 선정됐다. 화장품에서는 드라마 PPL로 자주 등장하는 멀티밤 ‘가히(KAHI)’를 비롯해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드 크림’ 등 제약사 화장품이 선정됐다.

 

오리온, 열대과일 구현한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출시

오리온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출시한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출시한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출시한다. 

리찌알맹이는 겉은 붉은색 껍질을 표현했다. 속살은 하얀색으로 과즙이 들어있다.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특유의 겉과 속이 다른 이중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진짜 리치를 먹듯 껍질을 벗겨 알맹이와 분리해 먹는 색다른 재미도 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년간 축적한 젤리 연구개발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면서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몰·한샘디자인파크에 중기 입점…30개사 판촉·마케팅

한샘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기업의 판로 진출과 판촉·마케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샘몰 온라인 기획전 드리머마켓 배너. 사진=한샘
한샘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기업의 판로 진출과 판촉·마케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샘몰 온라인 기획전 드리머마켓 배너. 사진=한샘

한샘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와 중소기업의 판로 진출과 판촉·마케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샘은 경쟁력 높은 중소기업 제품을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과 ‘한샘디자인파크’ 매장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로 확대와 마케팅 지원 등 상생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샘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됐다. 중기유통센터 판로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서 모집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샘 상품기획자(MD)가 선발하고 한샘몰·한샘디자인파크 입점과 판촉·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한샘은 경쟁력 높은 상품 입점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한다. 중소기업은 한샘의 유통망을 활용해 판로를 넓혀 매출을 높인다. 한샘이 중기유통센터와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중 20여곳은 한샘몰, 10여곳은 한샘디자인파크 방배·분당·잠실·부산·대구점 생활용품 매장에서 본격적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와 협업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완성할 ‘스누피 터치 무드등’을 출시한다. 사진=SPC ​​​​​​​
 ‘스누피 터치 무드등’을 출시한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스누피 터치 무드등’ 사전예약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와 협업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완성할 ‘스누피 터치 무드등’을 출시한다. 

‘스누피 터치 무드등’은 인기 캐릭터 스누피와 우드스탁의 외형을 그대로 재현했다. 스누피 품에 안겨 있는 우드스탁을 터치하면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해 특별하고 따뜻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스누피 터치 무드등’ 출시를 기념해 내달 4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배달의민족,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을 통해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 사이즈 구매 시 3000원의 가격 혜택을 적용해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2월 9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스누피 터치 무드등’을 9900원에 판매한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