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3.07.05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좌 연결 등록 후 별도 충전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KB국민은행은 KB 월렛(Wallet)에서 해외결제, 외화 동전 및 소액권 환전 등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해외결제 서비스는 국민은행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사인 GLN과의 협약을 통해 제공된다.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라오스, 괌, 사이판 등에서 현지 QR 또는 바코드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KB 월렛 포인트에 계좌 연결 등록만 하면 별도의 충전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원화 통장과 함께 외화 통장도 연결이 가능하며 통장에 들어있는 원화 및 외화 금액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 기존 환전, 카드 결제보다 수수료도 저렴하다.

이에 더해 국민은행은 외화 전문 스타트업 코인트래빗과 체인지포인트와의 제휴를 통해 외화 소액권이나 외화 동전을 KB 월렛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코인트래빗 키오스크나 체인지포인트 무인 외화수거함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환율 우대도 적용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월렛의 서비스 확대는 해외결제가 간편해지고 외화 잔돈 환전이 용이해지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