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국가대표를 응원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국가대표를 응원합니다"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8.31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후원 선수 8명 초청 아시안게임 출정식 개최
한성자동차, 브레이킹 김헌우(WING) 선수 공식후원
우리금융, e스포츠 국가대표 응원곡 및 영상 공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다음달 23일 개막하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국가대표들의 뜨거운 여정을 응원하고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잇달아 열렸다.

SKT, 후원 선수 아시안게임 출정식 개최-2.jpg
SKT가 30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 8명을 초청해 대회 선전을 기원하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사진=SKT

SK텔레콤은 30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자사 및 SK그룹 후원 국가대표 선수 8명을 초청해 대회 선전을 기원하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페이커’ 이상혁(e스포츠), ‘윙’ 김헌우(브레이킹), 오상욱‧송세라(펜싱), 김선형(농구), 손지인(리듬체조), 조현주(스케이트보드), 높이뛰기(최진우) 등 8명의 선수들이 참석해 아시안게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SKT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팀 코리아(Team Korea) 선수단 전체를 위한 온라인 대국민 응원 캠페인 ‘The Great Journey - 우리는 국대다’를 전개, 응원 열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SKT는 캠페인을 통해 선수들의 치열했던 대회 준비 과정을 소개하고 스포츠를 통한 뜨거운 감동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모습과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은 SKT 스포츠마케팅 자체 유튜브 채널인 스크라이크(SKLIKE)와 A. tv(에이닷 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부사장)은 “캠페인은 선수들의 최종 성적도 중요하지만 땀 흘려 도전하는 과정을 소중히 담아내고 공유하자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한성자동차 김헌우(WING) 선수 공식 후원 차량 전달식 (좌-김헌우 선수, 우-한성자동차 한종문 부사장).jpg
한성자동차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 WING)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차량을 전달했다. 사진=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는 지난 28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 WING)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한성자동차는 김헌우 선수의 아시안게임 활약을 응원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E SUV’를 지원하고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 메달 획득 시 격려금도 제공한다. 김헌우 선수는 향후 국내외 대회에서 한성자동차 로고플레이 유니폼을 착용하고 출전하게 된다.

김헌우 선수는 국내 브레이킹을 대표해 주류문화로 성장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비보이다. 최근 2023 WDSF(세계댄스스포츠연맹) 아시아는 물론, 세계 브레이킹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위상을 뽐내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김헌우 선수를 포함한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이 그 동안 노력으로 쌓아온 실력을 최대한 발휘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를 위한 응원곡 및 영상을 제작해 발표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를 위한 응원곡 및 영상을 제작해 발표했다.

금융권에서는 유일하게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우리금융그룹이 제작한 응원 캠페인은 지난 28일 서울특별시청에서 개최된‘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에서 처음 공개됐다.

응원 영상은 우리금융그룹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영상을 시청한 뒤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e스포츠 국가대표팀 홈 유니폼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e스포츠를 좋아하는 모든 MZ세대를 위해 제작된 국가대표 응원곡은 e스포츠 국가대표의 슬로건인 ‘최고 그 이상의 투지’를 바탕으로 유명 힙합 가수인 머쉬베놈이 직접 프로듀싱 및 녹음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한다”며, “e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