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에 3백억원 특별 출연
우리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에 3백억원 특별 출연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3.04 0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해 청년층 자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청년형 장기펀드) 4종을 이달 20일부터 판매한다. 사진=우리은행<br>
 사진=우리은행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에 300억원을 특별 출연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29일 무보와 ‘특별 출연 및 보증·보험료 지원을 통한 수출 패키지 우대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이 같은 출연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무보는 우리은행이 출연한 300억원을 재원으로 ‘수출 패키지 우대 금융 전용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보증서를 발급받은 중소·중견기업에는 보증·보험한도 최대 2배 상향, 보증료 20% 할인, 보증 비율 95%로 상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들에 무보 보증료를 1회,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업들이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받을 땐 금리를 1%포인트(p) 감면한다.

우리은행은 또 수출 환가료, 수출입 외국환 송금 수수료, 신용장 개설 및 통지 수수료 등 각종 금융 수수료를 우대해주기로 했다. 이밖에 단기수출보험(단체보험) 무료 가입도 지원한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수출 경쟁력을 장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수출 금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