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이달 26일부터 와우 회원에 ‘무제한 무료배달’
쿠팡이츠, 이달 26일부터 와우 회원에 ‘무제한 무료배달’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3.18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물가 시대, 고객 배달비 ‘0원’ 시대 열어...고객과 소상공인 부담 모두 줄여
쿠팡 와우 회원들은 쿠팡이츠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쿠팡
쿠팡 와우 회원들은 쿠팡이츠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쿠팡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쿠팡이츠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18일 쿠팡이츠는 고물가 장기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와우 회원 대상 무제한 무료 배달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생활 물가 품목 중 약 80%의 가격이 전년 동월 대비 인상됐다. 여기에 유가 인상까지 겹치면서 소비자들은 지난해 12월 기준 음식배달비로 통상 3000원에서 최대 7000원까지 부담했다. 이러한 음식배달비 상승은 소비자의 외식지출 감소로 작용하면서 외식업주들의 매출 감소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쿠팡이츠는 배달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이달 26일부터 시작한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이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에서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 개편되는 것이다. 

쿠팡이츠는 이번 서비스 전환이 음식배달 주문에 허들이 되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와우회원은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배달 중 원하는 배달을 선택해 이용이 가능하다. 쿠팡이츠 무료배달은 도착예정 시간을 고려한 배달 동선 최적화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한 배달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이어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적용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쿠팡은 단계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와우회원은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혜택 이외에도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뿐 아니라 온라인스트리밍(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까지도 즐길 수 있고 각종 회원전용 서비스와 특별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쿠팡 와우 회원에게 기록적인 30억달러(3조9162억원)의 절약 혜택을 제공했다”며 “쿠팡의 성장은 ‘고객에게 와우’를 선사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한 것으로 쿠팡이츠 와우혜택을 통해 고객은 물론 지역 입점 상인들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