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설 선물’ 트렌드는?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
‘요즘 설 선물’ 트렌드는?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1.03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최고급한우세트, 명품와인 등 다양
마켓컬리, 최대 50%할인판매 ‘얼리버드기획전’
요기요, 선물하기 이용자에 순금증정 프로모션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올해 설날을 한달여 앞두고 유통가에서는 설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설선물 세트 예약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설날 선물기획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올해 설 연휴도 온 가족이 모여 식사하기보다는 소수 또는 비대면으로 선물보내는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유통가에서도 이에 맞는 선물세트가 준비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1월 7일부터 2022년 설 선물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선물 물량을 전년대비 30% 늘리고 프리미엄상품을 전면에 배치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선물 물량을 전년대비 30% 늘리고 프리미엄상품을 전면에 배치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비대면으로 선물을 보내는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선물들을 엄선하여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분석결과 작년 1인당 명절선물 구매금액은 전년대비 25% 증가했다. 또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선물 물량을 전년대비 약 30% 늘리고,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

특히 작년 30%대 신장률을 기록한 ‘한우’는 전년대비 물량을 약 40% 늘려 총 20만 세트를 준비했다. 최고가 한우세트 ‘롯데 L-No.9 프레스티지 세트‘는 1++ 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No.9의 명품 한우의 최고급 부위로만 구성했다. ‘울릉칡소 명품 세트’, ‘제주 흑한우 명품 세트, ‘산청 유기농 한우 명품 세트’ 등은 국내에서 0.05% 정도만 사육되는 귀한 품종으로 각 100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연휴 기간 귀성 대신 여행을 가거나 집에서 ‘홈설(Home+설날)’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도 준비했다. 집에서도 레스토랑처럼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양갈비 스테이크 세트’,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세트’, ‘호주산 와규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밀키트 세트가 다양하다. 와인도 입문자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마니아층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전일호 롯데백화점 식품팀장은 “올 설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달라진 명절 문화를 반영한 이색 선물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롯데백화점에서 정성과 트렌드를 담아 준비한 선물로 보내는 이의 소중한 마음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최대 50%까지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는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최대 50%까지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진=마켓컬리

장보기앱 마켓컬리가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하는 ‘2022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2022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총 730여 가지다. 홍삼, 건강즙,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이 250여 가지로 비중이 가장 높다. 또 생활용품, 주방용품, 미용제품, 디저트, 간편식, 정육, 수산 등으로 분류했다.

특히 가격을 3만 원,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등으로 구분해 둘러볼 수 있게 한 점이 눈에 띈다. 더불어 이번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에서는 고객의 선물 고민을 덜어줄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베스트 선물세트를 비롯해 후기 많은 선물세트, 실시간 TOP 10 인기상품 등을 선정해 선택을 돕는다.

선물세트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설 얼리버드 쿠폰 패키지 4종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소 3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되는 쿠폰, 구매 상품이 많을수록 혜택을 받는 다다익선 쿠폰 패키지가 대표적이다. 이외에 특정 제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3개 이상 구매 시 10%, 5개 이상 구매 시 12%, 10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을 추가 적용받을 수 있다.

원하는 날짜에 선물 세트를 받아볼 수 있는 예약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약 배송 상품의 수령일은 1월 24일부터 30일까지다. 원하는 배송일 5일 전까지 주문하면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고, 주문 다음 날 바로 받아보는 내일 배송 서비스의 경우 샛별배송은 1월 31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된다.

요기요는 ‘요기요 선물하기’ 구매 고객에 순금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요기요
요기요는 ‘요기요 선물하기’ 구매 고객에 순금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요기요 선물하기’를 이용해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에게 순금을 증정하는 ‘선물하기 딱 좋은 지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물하기 딱 좋은 지금’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권을 선물하는 ‘요기요 선물하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요기요가 새해를 앞두고 비대면으로 멀리서나마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해 선물의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 1등 경품으로는 ‘순금 5돈’이 준비돼 요기요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선물한다. 2등은 순금 1돈(22명), 3등에는 요기요 3000원 쿠폰(200명)이 제공돼 2022년을 시작하며 행운 가득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 내 ‘요기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5000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는 1월 7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에 ID당 최초 1회만 참여로 인정된다.

‘요기요 선물하기’에서는 다양한 카드 디자인도 다채롭게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새해 인사’ 카드 여섯 종을 포함해 요기요 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의 카드 60여 개가 준비돼 선물하기 서비스의 즐거움을 강화했다.

요기요 박채연 마케팅본부장은 “새해 인사도 비대면으로 나누는 요즘 ‘요기요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의 기쁨이 더 커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선물하기 서비스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요기요가 마련한 행운의 새해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