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가 직접]“없는 것 빼고 다 있다”…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
[이지가 직접]“없는 것 빼고 다 있다”…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3.07.19 0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즈 즉석조리부스, 주류 전문존, 페어링 안주존, CVS존 등 다양한 구성
와인·안주 맛집…유어네이키드치즈와 협업한 주류 체험형 매장 ‘입소문’
500여 종의 주류를 갖춘 주류 전문존 모습. 사진=김선주 기자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객들이 전국 곳곳으로 떠나고 있다. 특히 부산의 경우 광안리는 여름휴가지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다. 여기에는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밤바다 분위기를 한껏 띄워줄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이 위치했다.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은 가장 핫한 광안리 해수욕장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와인 안주 맛집으로 유명한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협업한 주류 체험형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각종 주류와 안주의 쇼룸처럼 장식했고 치즈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매장 내부는 크게 ▲치즈 즉석조리부스 ▲주류 전문존 ▲페어링 안주존 ▲CVS존 등으로 조성됐다.

페어링 안주존에는 세계 각국의 치즈는 물론 햄, 간편식 등이 마련돼 있다. 사진=김선주 기자

우선 매장 오른쪽은 양주부터 와인, 사케까지 500여 종 주류가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1만원도 안 되는 가성비 와인은 물론이고 좀처럼 찾기 힘든 수제맥주도 갖추고 있다. 행사주류 코너도 따로 마련돼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주류 섹션의 바로 옆에는 페어링 안주코너가 있다. 세계 각국의 치즈와 샤퀴테리 30여 종 그리고 각종 간편식, 칠링된 주류 50여 종을 진열해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코너 옆으로는 여행에 필요한 미용용품이나 물티슈, 면도기 등이 자리잡고 있다.

매장 한쪽 끝에는 셀프 빨래존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해수욕 후 급하게 세탁할 것이 생기면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내면 될듯하다. 주류와 함께 먹을 냉동식품을 담은 냉동고도 3칸이나 있다. 양념닭갈비 등의 즉석조리식품은 물론이고 아이스크림 등이 여행객을 맞이한다.

치즈 즉석조리부스는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의 핵심 콘텐츠로 플래터를 즉석에서 조리해 선보인다. 사진=김선주 기자

매장 입구 왼쪽 편에 위치한 카운터는 유어네이키드 치즈를 만드는 '치즈 즉석조리부스'와 함께 한다. 매장의 핵심 콘텐츠로 각종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샤퀴테리 플래터 2종을 즉석에서 조리해 선보이며 감각적인 패키지의 피크닉·선물용 박스도 같이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이마트24와 유어네이키드치즈의 협업상품인 유네치 트러플·믹스 치즈팝콘, 유네치 매콤치즈프레첼 등 먹거리 상품 22종과 유네치 칠링백, 유네치 우드 치즈보드와 같이 차별화한 MD상품 8종을 판매해 굿즈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매장 오픈 이벤트로 와인 굿즈 증정 행사를 하고 있다. 재고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된다. 행사 주류와 유어네이키드치즈 플래터 중 하나를 함께 구매하면 와인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도우 와인 까베르네 소비뇽 1병을 구매하면 피크닉가방과 매트를, 거브너 와인 2병을 구매하면 전동 와인오프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굿즈가 마련돼 있다.

각종 바다 물놀이 용품이 준비됐다. 사진=김선주 기자

혹시 해수욕장에서 물놀이할 때 필요한 용품을 깜빡하고 왔어도 걱정할 것 없다. 여름 광안리를 만끽할 수 있도록 바다 필수템을 모아놓은 코너가 있기 때문이다. 튜브와 해변용 모자는 물론 폭죽, 돗자리 등 다양한 용품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팀장은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치즈 맛집인 유어네이키드치즈가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니크한 공간과 차별화된 상품에 열광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가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장을 방문 한 한 20대 소비자는 "광안리 한 가운데에 있어 좋다"며 "매장이 크고 없는 게 없어 여기서 미리 저녁에 먹을 술과 안주를 사러 왔다. 다른 곳에 비해 특히 치즈류가 많아서 치즈 특화 매장인가 싶었는데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협업하는 곳이었다"며 매장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