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 기념 ‘크림대빵’ 한정 판매
SPC삼립,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 기념 ‘크림대빵’ 한정 판매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2.23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스테디셀러…1964년 출시후 누적판매 19억개 기록
​​​​​​​“MZ세대 펀슈머 저격...6.6배 큰 ‘빅사이즈 크림빵’ 나와”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SPC삼립의 대표 해리티지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SPC삼립 ‘크림대빵’. 사진=SPC삼립
SPC삼립 ‘크림대빵’. 사진=SPC삼립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기록했다.

리테일 부문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보다 6.6배 큰 대형 크림빵 ‘크림대빵’을 선보였다.

크림대빵은 최근 MZ세대 사이에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정통 크림빵을 더욱 즐겁게 즐기기 위해 기획됐다.

제품 후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축하케이크 활용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적은 ‘크림대빵 사용설명서’를 첨부해 재미를 더했다. 

크림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도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은 크림대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60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정통 크림빵 60주년을 기념해 압도적인 크기로 함께 먹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대형 사이즈 크림빵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