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대우건설 마스코트 ‘정대우 과장’ 등장
코엑스서 대우건설 마스코트 ‘정대우 과장’ 등장
  • 최준 기자
  • 승인 2023.07.14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6일 ‘2023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굿즈 판매·이벤트 존 운영, 수익 전액 기부
코엑스서 정대우 캐릭터와 대대홍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코엑스서 정대우 캐릭터와 대대홍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이지경제=최준 기자] 대우건설이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3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로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했다. 매년 10만명 이상의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행사에서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대대홍)와 함께 자사의 캐릭터인 정대우 부스를 운영한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그려낸 캐릭터다.

행사 부스에서는 대우건설에서 제작한 굿즈 2종(메탈 키링, 미니 인형)과 대대홍이 직접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정대우 굿즈 13종을 판매한다. 대대홍이 제작한 굿즈들은 7월 중 텀블벅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펀딩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펀딩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이외에도 정대우 찐팬 인증 이벤트, 정대우 굿즈 구매 혜택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정대우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14일에는 정대우와 행사에 참여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 코엑스 안을 순회하는 캐릭터 퍼레이드도 개최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출시한 이후 팬들의 판매 문의가 매우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대우 굿즈와 이벤트도 선보이고 정대우가 좀 더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