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22일 ‘김치의 날’ 맞아 김장김치 나눔
유통업계, 22일 ‘김치의 날’ 맞아 김장김치 나눔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11.23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직접 담근 김장김치 나눔 활동
현대그린푸드, 수지노인복지관에 김장김치 10톤 전달

대상㈜ 종가, 서경덕 교수와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
슈나이더일렉트릭, 올해도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봉사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11월22일 김치의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김장김치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풀무원 뮤지엄김치간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풀무원은 22일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뮤지엄김치간 6층 ‘김장마루’에서 ‘풀무원과 종로구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에는 풀무원 임직원 31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은 평소 김치 체험 수업이 진행되는 김장마루에서 통배추 김치 150포기(300kg)를 담갔다. 봉사자들은 절임배추 물 빼기, 야채 다듬고 썰기, 김칫소 양념 버무리기, 포장에 이르기까지 김치 담그기 전 과정에 참여했다.

뮤지엄김치간은 봉사단이 직접 만든 김치와 풀무원에서 출시한 포기김치 완제품 150포기(300kg)를 더해 총 600kg 분량의 김장김치 300포기(60박스)를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 기탁했다. 또 충청북도 괴산의 풀무원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쌀 300kg도 함께 전달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그린푸드는 겨울 김장김치 10톤을 기증했다.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은 기증받은 김장김치를 행정복지센터, 용인서부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용인시 수지구 내 취약계층 1000 가구에 전달 예정이다.

이날 복지관을 찾은 현대그린푸드 임직원 20명은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배식, 설거지 등 자원봉사 활동에도 참여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가진 재능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차원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추운 겨울, 김장김치를 통해서 지역 내 취약계층 1000가정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상 종가는 총 2톤 물량의 종가 김장김치를 나누는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대상 종가

대상 종가는 ‘김치의 날’을 맞아 총 2톤 물량의 종가 김장김치를 이웃과 함께 나누는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상 종가는 No.1 김치 브랜드로서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유산인 김치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종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전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종가 김장김치’ 각 10kg씩을 발송했다. SNS 당첨자 3명과 ▲다니엘복지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원주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 3곳에는 서경덕 교수와 박은영 전무 등이 직접 방문해 종가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 전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 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등을 통해 ‘김치의 또 다른 이름, 종가’ 메시지를 강조한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는 런던과 서울에서 브랜드 팝업을 개최해 새로운 종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선보였으며 대한민국 NO.1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세계화와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2일 서울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코리아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직원들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김치를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22일 서울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장김치 나눔 봉사’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김경록 대표와 임직원 10명이 참석, 한빛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4~5개 조로 편성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양천구 거주 독거 노인 180가구를 방문해 김장김치와 도시락을 직접 배달하고 노인분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며 말벗 봉사활동을 했다.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로 올해도 우리 사회의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앞으로도 자사가 보유한 인재와 기술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