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업계, “놓쳐선 안될 신년맞이 특가행사“
온라인 유통업계, “놓쳐선 안될 신년맞이 특가행사“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4.01.09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14일까지 신년 맞이 반값특가 ‘블랙 생필품 위크’…최대 50% 할인
티몬, 내달 11일까지 ‘설날엔 티몬해’ 기획전…초특가 딜, 18% 추가 할인 
인터파크, 10일까지 올해 첫 ‘인싸위크’… 매일 새로운 모바일 특가 상품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쿠팡과 티몬, 인터파크가 새해 고물가 잡기에 나서며 신년맞이 특가행사에 들어간다.  

쿠팡은 새해를 기념해 인기 생활용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블랙 생필품 위크’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쿠팡
이미지=쿠팡

쿠팡은 세제·섬유유연제·칫솔·바디케어 등 필수 생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고물가 속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 800여개의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990원·1990원 고정가에 파는 선착순 특가도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3일 간격으로 3차례 진행한다. 와우회원은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중소기업 상품들도 대거 참여한다. 샴푸·바디로션 등의 라인업을 갖춘 ‘부케가르니’ 브랜드의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이 대표적이다.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은 쿠팡에 입점한 이후 품질 좋은 각종 생활용품으로 고객 인기가 늘며 매출이 2020년 대비 지난해 304% 늘었다. 외에도 유아용 물티슈 업체 순수코리아 등이 함께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블랙 생필품 위크’는 저렴한 가격의 품질 좋은 생필품 구매를 통해 고객들의 호주머니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진행한다”며 “올해에도 높은 수준의 물가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더 좋은 상품과 혜택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날을 맞아 명절 선물은 물론 설 연휴 쇼핑을 돕는 특별 기획관 ‘설날엔 티몬해’를 2월11일까지 연다. 

이미지=티몬
이미지=티몬

인기 선물 초특가 판매는 물론 최대 18% 추가 할인까지 전하며 고객들의 알뜰한 설 준비를 지원한다는 목표다.

‘설날엔 티몬해’ 특별 기획관에서 티몬은 설 상품 구매 목적에 맞춰 ‘선물관·준비관·혜택관’으로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선물세트부터 귀성길, 손님맞이 상품 등 1500종을 초특가 판매한다. 추가로 최대 18% 할인혜택을 전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적립금을 받는 행사도 준비하며 풍성한 명절 준비를 돕는다.

선물관에서는 티몬에서 지난해 설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선물세트 베스트5를 특가로 마련했다. 준비관에서는 명절 귀성길과, 손님맞이 준비를 돕는 특가 상품을 가득 준비했다. 알찬 여행을 위한 항공·호텔·숙박, 피로회복을 도울 건강식품·가전용품 특가도 다채롭다. 

혜택관에서는 설날맞이 할인과 이벤트 혜택이 가득하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의 설 시즌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가격대별로 가장 있기 있는 상품들을 압도적인 혜택을 담아 엄선했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쇼핑은 10일까지 인터파크쇼핑 월간 최대 프로모션 ‘인싸위크’를 개최하고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이미지=인터파크쇼핑
이미지=인터파크쇼핑

인터파크쇼핑은 새해 첫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단독 특가 상품들을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인싸위크는 매달 두번째 월요일에 오픈해 3일간 진행하는 인터파크쇼핑의 핵심 프로모션이다. 모든 카테고리의 주력 브랜드 상품을 특가 구성한 후 ‘인터파크쇼핑’ 앱 사용자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최적화’ 프로모션이 특징이다. 고객은 앱 전용 할인상품과 더불어 인터파크쇼핑 앱에서만 사용가능한 중복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인싸위크 기간 동안 카테고리 구분에 따른 데일리 특가 행사인 ‘인싸데이’를 매일 색다르게 펼친다. 8일은 핵심기획관인 ‘아이프라임’과 ‘아이팝’ 상품을 모은 ‘아이프라임데이’와 ‘스포츠파크데이’, ‘디지털데이’가 함께 열린다. 9일에는 식품·리빙 인기 상품을 모은 ‘마트 데이’, 전 카테고리의 특가상품을 엄선한 ‘모두의 쇼핑데이’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0일은 해외직구와 도서 상품 중심의 ‘모두의 쇼핑 데이’가 한 번 더 열린다. ‘패션 데이’로 브랜드 의류 구매 고객에게 특가 상품을 전한다. 

‘인싸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의 특별 할인 구매 기회도 인싸위크 기간동안 제공한다.

매일 요일별로 4개씩 한정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인앱특가’로도 눈여겨볼 상품이 많다. 이밖에 최대 혜택가 적용 가능한 ‘인싸원픽’과 그 중 베스트상품으로만 엄선한 ‘슈퍼원픽’도 단 하루 공개해 ‘득템’을 바라는 고객의 쇼핑을 돕는다.

쇼핑앱 전용 쿠폰, 카카오 페이 구매 혜택 등 인싸위크만의 할인 혜택도 활용할 수 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