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유통家 신제품] 빙그레, 요플레 그릭 2종 출시 外
[4월 1주 유통家 신제품] 빙그레, 요플레 그릭 2종 출시 外
  • 최준 기자
  • 승인 2023.04.04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플레 그릭 제품. 사진=빙그레
요플레 그릭 제품. 사진=빙그레

[이지경제=최준 기자] 빙그레가 그릭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그릭’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요플레 그릭은 국내 떠먹는 요거트 브랜드인 요플레의 그릭요거트 제품이다. 한 컵씩 개별 발효해 흘러내리지 않는 꾸덕한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요플레 그릭은 ‘플레인’, ‘달지 않은 플레인 2종으로 분류된다.

특히 최대 93%의 높은 원유 함유량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색소와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그릭요거트 특유의 시큼함을 줄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성장하고 있는 그릭요거트 시장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이번 그릭요거트 신제품은 그동안 발효유 시장에서 쌓아온 4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맛을 담은 제품으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4과비빔면. 사진=삼양식품
4과비빔면.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4가지 과일 맛 첨가한 4과비빔면 선봬

삼양식품은 비빔면 신제품 ‘4과비빔면’을 선보였다.

4과비빔면은 태양초 고추장 베이스에 사과, 매실, 배, 파인애플을 넣고 숙성해 4가지 과일 본연의 새콤달콤함으로 차별화한 액상스프가 특징이다.

과하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탱글탱글한 식감의 얇은 면발을 적용해 액상스프와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새콤한 맛으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줄 비빔면 신제품은 4가지 과일 맛을 표현하기 위해 4과(果, 과일)라는 제품명을 채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비빔면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일의 상큼함을 담은 신제품 4과비빔면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엠즈씨드, 폴 바셋 CU 콜라보 파우치 음료 출시

폴 바셋 파우치 음료 2종. 사진=엠즈씨드
폴 바셋 파우치 음료 2종. 사진=엠즈씨드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편의점 CU와 손잡고 파우치 음료 2종을 내놨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바닐라 카페라떼와 스윗 밀크티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파우치 음료로 선보인 것이다. 

바닐라 카페라떼는 스페셜티 등급 커피로 만든 콜드브루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담았으며,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윗 밀크티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우바산 홍차를 활용한 진하고 달콤한 맛의 밀크티 음료다. 

폴 바셋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파우치 음료는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라며 “편의점에서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와 더불어 폴 바셋 인기 메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신제품 첫 선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사진=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가 돌체 라떼를 새로 내놨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움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매일유업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바리스타룰스Ⅹ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하루필름 연트럴파크점에서 신제품 샘플링 및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추첨 이벤트, 기획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룰스는 좋은 커피를 만든다는 원칙으로 모든 제품에 맞춤 설계, 로스팅, 추출 등 세 가지 커피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역시 원칙을 지키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던킨-서울우유 콜라보 신제품 4종 출시. 사진=SPC그룹
던킨-서울우유 협업 신제품. 사진=SPC그룹

SPC그룹-서울우유, 이달의 도넛, 음료 4종 내놔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서울우유와 협업해 이달의 도넛과 이달의 음료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소금우유도넛 by 서울우유, 서울우유 커피도넛, 서울우유 듀얼필드 등 이달의 도넛 3종과 이달의 음료 서울우유 쿨라타까지 총 4종이다. 모두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1급A 원유를 사용했다. 

도넛 포장과 컵홀더에도 던킨 로고와 서울우유의 초록색 격자 우유 방울 그래픽을 적용했다.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소금우유도넛 by 서울우유는 던킨 시그니처 제품인 소금우유도넛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하는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와 소금 브랜드 말돈 소금을 활용했다. 

저지(Jersey) 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위한 품종 저지 소가 생산한 100% 국산 원유로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함께 출시하는 커피도넛과 듀얼필드는 서울우유의 인기제품인 서울우유 커피, 초콜릿, 딸기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서울우유 커피를 활용한 커피도넛은 달콤하고 풍미 깊은 커피우유 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 듀얼필드는 초콜릿과 딸기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넛이다. 서울우유 쿨라타는 고품질 원유로 만들어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최준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