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집중되는 12월…"유통가 주류 프로모션 경쟁"
매출 집중되는 12월…"유통가 주류 프로모션 경쟁"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12.05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 위스키 트리플 혜택 대규모 행사
GS25, 스파클링와인 등 152종 행사 돌입

세븐일레븐, 역대급 라인업 ‘샴페인 기획전’
홈술닷컴, ‘느린마을 럭키박스’ 한정 출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주류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유통업계가 주류 대상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을 중심으로 위스키, 샴페인, 맥주, 막걸리 등 다양한 주류상품을 대량 구비하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2월을 맞아 위스키 가격할인 혜택과 경품이벤트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위스키 매출이 집중되는 12월을 맞아 가격할인 혜택과 경품이벤트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하며 주류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잭다니엘스, 에반윌리엄스, 윈저, 시바스리갈 12년 등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응모권, 앱 경품 이벤트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벤트 당첨자 326명에게는 바카라 잔 2입세트, 빅아그네스 체어, 플라스크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위스키가 힙(HIP)한 술로 인식되면서 주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마트24=위스키 맛집’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주류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가격 할인과 푸짐한 경품 행사 등 주류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이번 주류 행사가 연말 모임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12월에 4.2배 더 팔리는 스파클링 와인 등 연말용 주류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펼친다. 사진=GS25

GS25가 12월에 4.2배 더 팔리는 스파클링 와인 등 연말용 주류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펼친다.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 홈파티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고 연말 구매 수요가 높은 주류 152종을 선정해 12월 한 달 간 행사를 진행한다.

GS25의 스파클링 와인은 작년12월 매출이 11월 대비 4.2배 늘어나는 등 매년 12월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GS25는 이 같은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인 ‘떼땅져’의 상위 라인 ‘떼땅져프렐류드’, 마릴린먼로의 샴페인이라 불리는 ‘파이퍼하이직’, 그레이스켈리의 결혼 만찬주로 알려진 ‘뽀므리브뤼’ 등 9종의 샴페인을 행사가로 선보인다.

다수의 차별화 주류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을 한 병으로 세계적 유명세를 떨치는 ‘모젤크리스마스’, 인기 캐릭터 벨리곰 캐릭터을 활용한 벨리곰모스카토, 1865 X 카카오프렌즈골프백에디션도 준비했다. 몽골의 국민주류로 불리는 에덴 보드카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업계 단독으로 준비한 프리미엄 샴페인 19종과 세븐일레븐 인기와인 30종을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2021년 첫 선을 보이며 편의점 샴페인 문화를 정립시킨 ‘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도 역대급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올해 업계 단독으로 준비한 프리미엄 샴페인 19종과 세븐일레븐 인기와인 30종을 선보인다.

특히 샴페인의 정석이라 불리는 ‘파이퍼하이직’ 시리즈 중 최상위 등급인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을 업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이퍼하이직 빈티지14’도 함께 준비했다.

또 ‘페리에주에 벨에포크14’, ‘드보 밀레짐 빈티지12’, ‘떼땅져 녹턴 시티라이트’, ‘앙드레끌루에 실버브뤼’ 등 5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프리미엄 샴페인을 공개하고 현대카드로 결제시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다양한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과 ‘몰리두커 더복서’, ‘루이마티니 까버네’, ‘보발로사 로제’ 등 다양한 데일리 와인 30종을 선보인다.

홈술닷컴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간 ‘느린마을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홈술닷컴

홈술닷컴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느린마을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느린마을막걸리 3입으로 구성된 럭키박스 구매자에게 느린마을 굿즈 6종 중 한 가지를 함께 받아볼 수 있는 행사다.

럭키박스 랜덤 굿즈는 느린마을 친환경 보온‧보냉백(10명), 느린마을 나무잔(30명), 느린마을 온더락잔(50명), 느린마을막걸리 전용잔(100명), 느린마을 사계절 엽서(150명), 느린마을 양은잔(160명) 등 6종이다. 

럭키박스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고 2만원 상당의 랜덤 굿즈 중 한가지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럭키박스 이벤트는 홈술닷컴에서 12월31일까지 500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홈술닷컴 관계자는 “느린마을 럭키박스 이벤트는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전통주와 실용도 높은 인기 굿즈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대해볼 만한 혜택이 들어있는 이번 럭키박스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