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헤지펀드 콘서트 개최 등
[오늘의 금융家] 헤지펀드 콘서트 개최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협회, ‘2022년 헤지펀드 콘서트’ 개최
기업은행, ‘kt wiz 카드’와 함께 ‘IBK 브랜드 데이’
AIA생명, 손흥민과 함께 새 브랜드 캠페인 시작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여의도 금투센터 불스홀에서 ‘2022년 제4회 헤지펀드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가 '2022년 제4회 헤지펀드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가 '2022년 제4회 헤지펀드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이번 행사에는 서울지역 투자동아리 대학생뿐 아니라 부산, 울산, 경남지역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헤지펀드 시장과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 윤정인 피보나치자산운용 대표, 이주상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전무, 박경도 디에스자산운용 본부장이 주제발표 및 자유토론 연사로 나서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윤정인 피보나치자산운용 대표는 ‘헤지펀드 운용사 창업 스토리’를 주제로 ‘단순히 돈을 버는 회사가 아닌 사회적으로 순기능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다’는 본인의 창업 철학과 헤지펀드 시장과 산업의 비전에 대해 대학생들과 공유했다.

이주상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전무는 ‘헤지펀드 투자전략’을 주제로 헤지펀드 투자전략에 대해 대학생들에게 쉽게 풀어 설명했다.

박경도 디에스자산운용 본부장은 헤지펀드 운용사의 인재상, 헤지펀드 매니저의 일상, 헤지펀드 운용사의 다양한 직무(상품․마케팅, 애널리스트, 준법감시인 등)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상세하게 설명해 취업준비생의 이해를 도왔다.

행사를 주최한 나석진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부문 대표는 “자산운용시장의 꽃이라고 불리는 헤지펀드 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헤지펀드 콘서트를 통해 대학생들이 헤지펀드 운용사의 투자 철학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이 '참 좋은 ktwiz카드'와 함께하는 'IBK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참 좋은 ktwiz카드'와 함께하는 'IBK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금융권 유일의 프로야구 제휴카드인 ‘참! 좋은 KT WIZ 카드’ 보유 고객 대상 ‘IBK 브랜드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4일 수원 KTWIZ 파크에서 열리는 kt wiz와 LG트윈스 경기에 제휴카드 보유고객 대상으로 당일 무료입장을 제공하고 경기장 내 야구용품 10% 할인도 실시한다.

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을 초청하여 경기 전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구는 2020 도쿄올림픽 4강 신화의 주역인 표승주 선수가 하고 시포자는 지난 시즌 새로 팀을 맡아 포용력 있는 ‘아빠 리더십’을 선보인 김호철 감독이 진행하게 된다.

또한 경기 중간에 전광판을 통해 알토스 배구단 선수들이 kt wiz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도 소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kt wiz의 프로야구 2년 연속 통합우승을 기원하고 제휴카드 고객의 좋은 호응을 기대한다.”며 “기업은행 카드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AIA생명이 '좋아하는 걸 계속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좋아하는 걸 계속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AIA생명

AIA생명(대표이사박정진)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지원한다는 기업의 소명을 일상에서 “좋아하는 걸 계속 좋아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로 해석한 새로운 캠페인이다.

AIA생명은 자사의 홍보대사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선수가 출연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손흥민 선수는 영상에서 축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좋아하는 축구를 오랫동안 하기 위해서는 건강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주부터 SNS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좋아하는걸계속좋아할수있도록’과 함께 사진, 영상, 그림 및 노래하는 모습을 포스팅하는 방식으로 지금 좋아하고 70세가 되어서도 계속 하고 싶은 것에 대해 활발한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손흥민 선수가 이야기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AIA생명의 공식 유튜브 채널(AIA생명), 인스타그램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예 마케팅본부장은 “AIA생명은 고객이 나이가 들어도 지금 좋아하는 걸 계속 좋아할 수 있도록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환경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에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교육하며, 영감을 주는 동시에 금융 접근성을 높여주는 보험사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