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실무진과 베트남 현지 방문하고 사업 현안 점검
정원주 그룹 부회장, 베트남 고위급 관계자 잇단 면담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박닌성 신도시 개발사업 추진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대우건설이 그룹차원의 지원에 힘입어 베트남에서의 사업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지난 6월 18일부터 23일까지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을 비롯한 대우건설 해외부동산개발 실무진들은 베트남을 방문하여 현지 고위급 관계자들을 잇달아 면담하고 현지에서 추진 중인 사업 현안을 점검했다.
정원주 부회장은 22일 팜 빙 밍(Pham binh Minh) 베트남 수석 부총리를 면담해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의 진행 과정을 의논하고 신규 투자 확대와 관련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정 부회장은 베트남에서 신도시, 산업, 물류단지 등의 부동산 개발사업, 물류, ESG인프라, 에너지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음을 밝히고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팜 빙 밍 수석 부총리는 “대우건설은 한·베 수교 이전부터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으로서, 정부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약속하며, 신도시 개발뿐만 아니라, 도로 및 교통 등 인프라 시설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를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응웬 찌 중(Nguyen Chi Dung) 기획투자부 장관과의 면담에서는 베트남 내에서 신도시 개발 사업뿐 아니라 플랜트·토목·건축분야 건설, 베트남 기업에 대한 지분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계획을 논의했다.
레 홍 썬(Le Hong Son) 하노이시장 권한대행과의 면담에서는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위한 지원을 요청함과 동시에 대우건설의 투자 확대와 관련하여 협조를 요청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 21일에도 하노이 북쪽에 위치한 박닌성을 방문하여 당서기장을 면담하고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박닌성은 삼성전자 공장이 위치하면서 베트남 경제의 전략적 요충지로 성장하고 있는 곳으로 대우건설은 이 곳에서 3백만㎡ 규모 이상의 교육‧문화‧상업‧의료 등이 어우러진 복합 신도시 사업과 산업단지 개발 사업 등의 신규 투자를 검토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대우건설은 지난 5월 하노이전력공사와 함께 스마트전력미터 구축 시범사업 협약을 체결했던 ‘베스핀글로벌’과 베트남 현지의 ‘스마트시티 운영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기 위한 양해각서도 20일 체결했다. ‘스마트시티 운영 조인트벤처(JV)’는 스마트시티 내에서 창출되는 다양한 요소 기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수립과 신규사업 모델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원주 부회장과 고위 관계자들과의 연이은 면담을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 추진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시아의 새로운 제조업 생산기지로 가파른 경제성장이 전망되는 베트남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로써 대우건설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항공] 대한항공, ‘2022 ATW 올해의 화물 항공사’ 선정 등
- 11번가·삼성, 고객경험 차별화
- 이마트 트레이더스, 해외직소싱으로 물가상승 대응
- CJ온스타일 올리브마켓, ‘더 메종’과 협업···특별기획전 연다
- 삼성, 초격차 기술력 확보 이어 ESG 경영도 가속
- LG유플러스, 해킹 막는 지능형CCTV 선보인다
- 코오롱·CJ푸드빌,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자’ 한 목소리
- 고객 감사 이벤트…위니아에이드·G마켓
- [사진으로 보는 전시회] 리빙전시회 ‘더 메종’ 현장을 가다
-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기업 자금사고 예방 솔루션 도입 등
-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KT, 중증 장애인 AI케어… 한화, 장애인 여행활성화 지원 협약
- 쿠팡 유아동용품 특가행사…11번가, 장마아이템 기획전
- 여름철 폭염대비 근로자 안전 지키기 돌입
- 포스코, AI감지 강제제동 ‘지게차 자동 정지 기술’ 도입
- [오늘의 금융家] 헤지펀드 콘서트 개최 등
- 삼성 래미안, 25년째 국가고객만족도 아파트 부문 1위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본격화
- 금호타이어, SUV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크루젠 HP51’ 출시
-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올해 경기 최다 청약 접수
- 현대건설, 도시정비사업 ‘7조원 수주’ 목전
- [이지경제 뉴스데스크] 삼성전자, 픽셀 2억 화소 이미지센서 공개
- 한화건설, 올해 우수협력사 42개사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