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어서퍼·쏠닷, MOU 맺어
아이엠어서퍼·쏠닷, MOU 맺어
  • 김성미
  • 승인 2021.09.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BlueDot Project’ 추진…지속 가능한 가치 전파

[이지경제=김성미] 세계적인 환경협업 프로젝트 플랫폼 브랜드 ‘아이엠어서퍼(대표 전성곤)’가 문화 큐레이션 플랫폼 ‘쏠닷’을 개발한 스타트업 퓨처웍스(대표 이현재)와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 팬덤, 환경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 등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창의적 콘텐츠를 개발, 종합 문화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문화 플랫폼 ‘쏠닷’을 개발한 스타트업 퓨처웍스가 환경협업 프로젝트 플랫폼 브랜드 ‘아이엠어서퍼’와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쏠닷
세계적인 환경협업 프로젝트 플랫폼 브랜드 ‘아이엠어서퍼’가 문화 큐레이션 플랫폼 ‘쏠닷’을 개발한 스타트업 퓨처웍스와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쏠닷

아이엠어서퍼는 환경협업 프로젝트로 다양한 기업, 브랜드와 협업을 펼치며 자연과 공생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파도와 자연을 마주하는 서퍼가 환경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시도하기 시작한 친환경 실천이 현재 환경협업 프로젝트를 독보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세계 유일한 플랫폼이 됐다.

이로 인해 아이엠어서퍼는 그동안 올바른 서핑 문화를 정착하면서, 최근 화두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크게 기여했다는 업계 평가를 받고 있다.

퓨처웍스는 쏠닷을 앞세워 생활 전반에서 자신만의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큐레이션하고 있으며, 단순 큐레이팅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2030 세대와 공유하며 진정성 있는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BlueDot Project (블루닷 프로젝트)’라는 장기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브랜드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가 확정된 브랜드와 다양한 기획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는 복안이다.

쏠닷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문화를 구축하는 데 있어 ‘친환경’이라는 요소는 빼놓을 수 없는 의식이자 의무”라며 “아이엠어서퍼는 최근 10년 동안 국내에서 가장 먼저 진정성 있게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플랫폼이다. 이번 MOU를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엠어서퍼 관계자는 “쏠닷은 2030 세대가 주고객으로 환경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과 진정한 아름다움을 전파한다는 점에서 서로의 방향성에 공감했다“며 이번 MOU 체결 배경을 설명했다.


김성미 chengme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