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펀드로 자산운용 가능한 변액유니버셜 보험 출시
AIA생명, 펀드로 자산운용 가능한 변액유니버셜 보험 출시
  • 김수은 기자
  • 승인 2021.11.08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자산과 삶의 질 개선하는 독보적 서비스로 차별화
AIA생명이 (무)AIA 바이탈리티 다이아몬드 웰스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무)AIA 바이탈리티 다이아몬드 웰스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출시했다. 사진=AIA생명

[이지경제=김수은 기자] 건강개선 활동으로 적립금도 쌓고 펀드로 자산운용도 할 수 있는 보험이 나온다. AIA생명은 ‘(무)AIA 바이탈리티 다이아몬드 웰스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무)AIA 바이탈리티 다이아몬드 웰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건강개선 활동을 통해 특약보험료의 일부가 적립금에 추가로 쌓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AIA 바이탈리티에 가입한 이후 운동 등을 통해 건강개선 활동을 꾸준하게 하면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할인된 특약보험료가 적립금에 반영돼 펀드 운용 자산에 투자된다. 

가입 고객은 싱가포르 소재의 자산운용 전문 자회사 AIAIM의 엘리트 펀드를 활용할 수 있다. 주식형, 채권형 등 성향에 따라 3개의 펀드 중 선택해 자산운용을 맡길 수 있다. 

이 변액유니버셜보험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기본 보험료는 일시납 기준 1000만원부터 99억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부가 특약인 (무)AIA 바이탈리티 정기특약은 가입금액은 1000만원부터 50억원까지다. 

현재 AIA생명은 지난 6월 출시한 '(무)AIA 바이탈리티 다이아몬드 웰스 변액연금보험' 가입 고객들의 보험료를 AIAIM 엘리트 펀드를 통해 운용하고 있다. AIA의 이번 신상품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되는 이 펀드는 올 하반기 주식시장의 높은 시장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이달 4일 기준 4.91% ~ 7.1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 이사는 “평소 목돈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개발됐다”며 “AIA바이탈리티를 통해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건강 개선활동이 실제 자산이 되어 적립금에 가산되는 것은 우리 만의 독보적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김수은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