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 SC제일은행, 첫 거래 제일EZ통장에 연 4.1% 적용
[오늘의 금융家] SC제일은행, 첫 거래 제일EZ통장에 연 4.1% 적용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12.01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 프로그램 신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최고 연 4.1% 제공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급격한 금리 상승기 주택담보대출 보유 고객의 이자부담을 완화하는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 프로그램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 프로그램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잔액 1억원 이상 원금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 중 대출 기준금리가 21년 12월말 대비 0.5%p 이상 상승한 계좌 보유 고객이 대상이다.

이자유예 신청 시점의 대출 기준금리와 21년 12월말 기준금리 차이만큼 최대 2.0%p까지 12개월간 대출 이자를 유예 받고, 유예이자를 제외한 원금과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 유예한 이자는 이후 별도 이자 없이 36개월간 분할 납부 가능하다.

이자유예 프로그램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비대면(New SOL) 신청도 12월 중 시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급격한 금리 상승으로 대출 보유 고객의 이자납입 부담이 점차 커지는 상황이다. 기존 취약계층 금융지원부터 이번 이자유예 프로그램까지, 고객의 주거 안정과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선제적 조치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이미지]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제일EZ통장 최고 연 4.1% 제공.jpg
SC제일은행은 ‘제일EZ통장’의 첫 거래 고객에게 6개월 간 최고 4.1%의 금리를 제공한다.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온라인 전용 수시입출금 상품인 ‘제일EZ통장’의 첫 거래 고객에게 6개월 간 최고 4.1%(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일별 잔액에 대해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제일EZ통장에 별도의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5%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6개월 간, 최고 4.1%의 금리를 적용한다.

이달 31일까지 제일EZ통장을 개설한 고객에는 신세계상품권 100만원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지갑통장, 두드림2U통장 등 다른 수시입출금 상품의 금리도 0.6~4.8%포인트 대폭 인상했다.

‘두드림2U통장’의 경우 예치 기간별 금리를 최고 4.8%포인트 올려 최저 0.01% ~ 최고 5.0%, ‘내지갑통장’의 경우 예치 금액별 금리를 최고 1.0%포인트 올려 최저 0.1% ~ 최고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내지갑통장은 조건 충족 여부와 예금 잔액 구간에 따라 금리를 차등 지급한다. 매월 단 한 번이라도 건당 70만 원 이상 내지갑통장에 입금하고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50만~200만 원 잔액 구간에 대해 3.0%의 금리를, 200만 원 초과 잔액 구간에 대해서는 1.5%의 금리를 주며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보도사진)KB모바일인증서 이용 연말정산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jpg
KB국민은행은 내년 1월 31일까지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내년 1월 31일까지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KB모바일인증서는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발급할 수 있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다. 11월 가입자 수 1200만명을 돌파한 KB모바일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비롯해 정부24,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20여개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해 연말정산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KB모바일인증서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한 고객이 KB스타뱅킹앱 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경품은 ▲골드바 10돈(1명) ▲LG 스탠바이미(3명)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5명)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1천명)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직장인의 연말정산 시기에 맞춰 KB모바일인증서로 편리하게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빠르고 안전한 KB모바일인증서로 연말정산도 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달 8일 KB모바일인증서 서비스 명칭을 ‘KB국민인증서’로 변경할 예정이다. 앞으로 더욱 많은 사용처와의 제휴를 통해 금융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책임지는 국민 인증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