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L-B 등급 인증, 차량·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안전 확보
글로벌 표준 준수 입증…혁신 프로젝트로 참여 기회 확대

이미지=카스퍼스키
이미지=카스퍼스키

카스퍼스키가 자동차 기능 안전 글로벌 표준 ISO 26262 ASIL-B 등급 인증을 획득하며 차량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야에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카스퍼스키가 자동차 제조사 및 시스템 통합업체와 협력해 혁신적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사이버 보안 기업 카스퍼스키는 17일 자사 보안 설루션 개발 프로세스가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 표준인 ISO 26262 ASIL-B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는 도로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 표준으로 시스템 내 잠재적 오류나 결함으로 인한 위험을 체계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인증으로 카스퍼스키는 Kaspersky Automotive Secure Gateway를 비롯한 자동차 분야 설루션뿐만 아니라 기능 안전 준수가 필수인 운송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ASIL-B 요건을 충족하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자동차 제조사와 시스템 통합업체와의 전략적 협업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타티아나 골루베바 카스퍼스키OS 자동차 개발 부문 수석 보안 분석가는 “ISO 26262 인증 획득은 기능 안전을 위한 국제 표준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파트너들에게 이는 주요 시스템 보호와 안전성 보장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의미며 자동차 산업과 관련 분야에서 혁신적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고 말했다.

이효은 카스퍼스키 한국지사장은 “이번 인증은 카스퍼스키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기능 안전 역량을 갖추었음을 보여준다”며 “자동차 및 관련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카스퍼스키OS와 사이버 면역 접근법은 2002년 시작된 이래 23주년을 맞았으며 마이크로커널 기반 운영체제를 통해 고도화된 사이버 보안, 신뢰성, 복원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해왔다. 카스퍼스키는 앞으로도 안전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설루션과 사이버 면역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