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보고서 공신력 강화와 통합보고서 수준 제고
그룹 가치·거버넌스·위험관리 체계 고도화 성과 반영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주요 경영테마 영역에서 기업의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상품·서비스의 객관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2002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경영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발행한 2024년 통합보고서에는 그룹의 정도경영 5대 카테고리(인권경영·환경경영·준법경영·소비자중심경영·CSR)를 기준으로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체계, 관리 지표 및 목표를 설정하고 투자자 관점의 보고 방식을 적용했다.
보고 범위 또한 크게 확장했다. 기존 바이오 기술 및 제약, 도로 운송 산업 외에 비알코올 음료 산업 표준을 새롭게 반영해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는 데 힘썼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를 보고서에 지속적으로 포함하고, 정도경영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