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금융상식 등의 콘텐츠 제공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FUNhan Bank’에 오리지널 시리즈 ‘쉽.사.빠. 신한은행’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쉽고, 사용 편리하고, 빠른 신한은행’의 줄임말로, 업무 관련 고객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필수 금융상식 등을 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각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각 파트별로 ‘쉽게 이용하는 신한은행’에서는 ▲환전할 때 적용 환율이 다른 이유 ▲예•적금 담보대출 받는 법 등의 은행 이용 관련 콘텐츠를, ‘사용 편리한 신한 쏠(SOL)’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통장 만들기 ▲앱 만으로 ATM에서 현금 찾기 등의 앱 사용 관련 콘텐츠로 구성했다.
마지막 ‘빠른 금린이 탈출’에서는 ▲LTV, DSR, DTI와 같은 어려운 용어 설명 ▲연말정산 잘 받는 방법 ▲신용등급 관리 잘하기 등의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최근 금융과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영상을 보며 다양한 은행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쉽.사.빠. 신한은행’은 유튜브 뿐 아니라, 은행 객장TV와 신한 모바일 앱 쏠(SOL) 내 신한플러스 - 금융정보플러스에서도 시청가능하며,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한 대고객 안내 문자메시지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관련 질문이나 금융상식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에 도움을 드리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야간 모니터링 시행
- 신한銀, 한양대와 기부 신탁 업무협약 체결
- 신한銀, SSR과 보안취약점 자동조치 기능 개발 MOU
- 신한은행, 인천광역시와 친환경 자원순환정책 동참
- 신한은행, 미얀마 현지직원 귀가 중 총격…"주재원 철수 검토"
- 신한銀, 종이통장 사용 줄이기 ‘나무통장’ 캠페인 마련
- [실적]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이익 3천706억원…전년동기比 11%↑
-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맞아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 신한은행, 주택청약 신규 및 자동이체 이벤트 실시
- 신한銀-통계청, 데이터 활용·공동연구 ‘맞손’
- 신한銀, 비금융 사업 강화…신사업 전담조직 마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