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 적용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첫 아파트
21일 특별공급 시작, 22일 1순위 청약...당첨 발표 29일 진행

[이지경제=최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의 특별공급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첨단3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동,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총 1520세대의 대단지다. 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다.
단지는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하는 등 중심 입지를 갖춰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해 우수한 도심접근성과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의 청약일정으로는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9월12일부터 15일까지 4일 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설 첨단3지구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와 국내 최초 국립심뇌혈관센터가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계획도시로 구축돼 주거 및 상업, 교육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이외에도 방문객들은 단지 내부의 여유로운 주민 휴게공간과 산책로, 1인 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등 다채롭고 넓은 커뮤니티 시설에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미래가치 높은 광주연구개발특구 개발 비전과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대형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효성티엔씨, PIS서 패션 콜라보 제품 대거 전시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수산물 소비 활성화 챌린지' 동참
- 하나은행,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KCB와 업무협약
- KT, 종이없는 비즈니스 글로벌 전자문서 시장 공략
- LG전자, IFA 2023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개
- KB국민은행, 전국 대학생 ‘위클리 래플’ 이벤트 실시
- 현대제철, ‘전자기력 사유:블랙스크린’展 후원
- 초록마을, 300여개 품목 최대 50% 깜짝 할인
- 오비맥주 한맥, 국민여동생 '수지' 출연 TV 광고 공개
- 우리은행, '2023 LCK 서머 결승전' 성황리 개최
- KB국민카드, 2023년 일반부문 신입사원 수시 채용
-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공동점포 개점
- 롯데건설, 입주민 주거공간에 미술관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