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 채용…28일까지 서류 접수
우리銀,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 채용…28일까지 서류 접수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1.05.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규모 두 자릿 수…디지털금융 MBA과정 지원 등 혜택 제공

[이지경제=문룡식 기자] 우리은행이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로 비공개다.

18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디지털·IT 부문 채용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다. 서류심사와 필기전형, 디지털 인사이트인터뷰, AI역량검사·최종 인터뷰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우리금융은 올해 은행부문 의존도를 낮추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증권사, 보험사 등 비은행부문 포트폴리오를 확장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사진=김보람 기자
우리은행이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사진은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사진=문룡식 기자

이번 채용에선 전형 과정에 금융·디지털 트렌드로 구성된 필기전형과 데이터 분석 능력, 논리적인 사고력을 종합평가하는 디지털 인사이트 인터뷰가 새롭게 도입돼 전공에 상관없이 디지털 트렌드에 꾸준히 관심이 높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되는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 전원에게는 미래 디지털 금융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이스트(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 금융 MBA 과정을 통해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금융시장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른 후 디지털·IT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IT 부문 인재 양성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우리은행 디지털 금융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