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실시
카카오페이,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실시
  • 선호균
  • 승인 2021.07.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세부 직무 구분 없이 지원 가능
코딩시험부터 1·2차인터뷰 등 온라인으로
6개월 인턴 후, 심사로 정규직 전환 계획

[이지경제=선호균 기자] 카카오페이가 5일부터 12일까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난 2019년 이후 두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인턴 모집은 세부 직무를 구분하지 않고 채용연계형 방식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최대 2지망까지 솔루션 엔지니어 직군 5개 부문 중 적합한 포지션을 논의해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내달 9일부터 6개월간 진행 예정이며 우수 인턴에 대해서는 인턴십 후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카카오페이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선호균 기자
카카오페이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선호균 기자

별도의 서류전형은 없고 모집이 끝나는 13일에 모든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 기회가 부여된다. 1·2차 인터뷰가 개별 진행되며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원격으로 이뤄진다. 

지원자는 개별적으로 언어를 선택해 코딩 테스트에 응시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역량 있는 신입 개발자를 발굴하고,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의 실무와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불편하고 어려웠던 금융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우수 인턴에게 현업 개발자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자는 인턴십을 통해 카카오페이의 조직문화를 체험해보고 멘토링을 통해 실무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정규직에 준하는 다양한 복리후생을 인턴십에게 지원한다는게 카카오페이 복안이다.


선호균 hokyunsun@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