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家, 여름 특성수기 마케팅 혈전…고객 모시기에 ‘열’
유통·식품家, 여름 특성수기 마케팅 혈전…고객 모시기에 ‘열’
  • 김성미
  • 승인 2021.07.2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바비큐 먹거리 할인 행사 ‘구이대전’ 마련…최대 50% 할인 판매
세븐일레븐, 배달의 민족과 ‘수제 맥주 ‘캬’ 본격 출시…‘집콕족 집중 공략’
CU, 7배 커진 콘소메맛 포대팝콘 선봬…9만개 한정판, 올림픽 홈관중 노려
G마켓·옥션 ‘비대면 정기세일’…매달 마지막주, 고객에 20% 할인 쿠폰제공
동원사조회참치몰, 고소한 참치 즐겨라…서울 당일배송·뽈살 반값 행사실시
하림 NS홈쇼핑, 택배 기사에 생수 6만여개 제공…폭염 극복 위한 나눔 행사

[이지경제=김성미] 국내 유통업체와 식음료업체들이 여름 특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쇼핑의 롯데마트가 2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캠핑족을 위한 ‘구이대전’을 마련하고, 육류, 소시지, 전복 등 구이용 먹거리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내달 11일까지 캠핑족을 위한 ‘구이대전’을 마련하고, 구이용 먹거리와 맥주 등을 염가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내달 11일까지 캠핑족을 위한 ‘구이대전’을 마련하고, 구이용 먹거리와 맥주 등을 염가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야외에서 바비큐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돼지고기, 소고기, 소시지 등 구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한다.

고객은 국내산 삼겹과 목심(100g)을 각각 2580원에, 호주산 척아이롤(100g)을 40% 할인된 13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구이용 소시지인 ‘수제 모둠 소시지(20개/1㎏)’를 1만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씨제이 두툼한 굿베이컨(340g)’을 8980원에, ‘롯데 그릴프랑크(450g)’를 7980원에, ‘대림 오븐구이 그릴햄(400g)’을 4980원에 각각 내놓는다.

고객이 이들 상품을 2개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행사기간 기력 보충에 좋은 구이용 전복도 20% 할인 파매한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삼겹살도 할인 판매하고, 구이와 곁들이면 좋은 맥주도 특가로 공급한다.

롯데쇼핑의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수제 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를 이날 출시했다.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일상 속 구어 “카”를 시각화한 제품명으로,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수개월 연구 끝에 ‘캬 맥주’를 개발했다.

롯데쇼핑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수제 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롯데쇼핑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수제 맥주 ‘캬 소리나는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내음을 느낄 수 있다. 캬 맥주는 쓴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캬 맥주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는다.

세븐일레븐은 감염병과 무더위, 올림픽 경기 중계를 시청하기 위해 집에 머무는 ‘집콕족’을 집중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 CU 역시 같은 이유로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을 9만개 한정판으로 29일 출시한다.

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 세로 43㎝, 폭 14㎝로 10㎏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다.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었다.

2011년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달성한 CU 가장 인기 스낵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황철중 MD는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 역시 집콕족을 위해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 9만개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의 편의점 CU 역시 집콕족을 위해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 9만개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사진=BGF리테일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진 점을 고려해 생활용품 판촉 행사인 ‘이달의 리빙’을 개설한다. 고객은 G마켓과 옥션에서 매월 마지막주에 생활, 주방, 사무용품 등을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내달 1일까지 첫번째 행사를 실시한다. 리빙관은 주판촉관, 생활주방관, 문구건강용품관 등으로 구성됐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모든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고객이 9000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시 이를 통해 최대 3000원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행사 기간 최대 61%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동원그룹의 횟감용 참치 전문가공 유통기업 사조씨푸드가 직접 운영하는 횟감용 참치 전문쇼핑몰 ‘사조회참치몰’은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조회참치몰은 서울을 대상으로 몰에서 오전 11시 이전에 오늘배송 서비스를 선택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오후 7시까지 신선한 참치회를 제공한다.

사조회참치몰은 이와 함께 참다랑어 특수부위인 뽈살(200g)도 반값에 판매한다. 참다랑어 뽈살은 육사시미 같은 모양으로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한마리 참다랑어에서 소량만 나오는 고급 부위다.

사조씨푸드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사조참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서울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고소한 참지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림의 NS홈쇼핑은 자사가 거래하는 CJ대한통운 등 택배업체 택배기사에게 폭염 극복을 위한 생수 5만 8400개를 최근 전달했다. 사진=NS홈쇼핑
하림의 NS홈쇼핑은 자사가 거래하는 CJ대한통운 등 택배업체 택배기사에게 폭염 극복을 위한 생수 5만 8400개를 최근 전달했다. 사진=NS홈쇼핑

종합식품업체 하림의 NS홈쇼핑은 사회공헌으로 고객을 유혹한다. NS홈쇼핑이 거래하는 택배업체 택배기사에게 폭염 극복을 위한 생수 5만 8400개를 최근 전달한 것이다.

NS홈쇼핑은 폭염 속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택배 기사를 응원하기 위해 올해로 17년째 생수를 제공하고 있다.

NS홈쇼핑이 2005년부터 올해까지 제공한 생수는 모두 61만8650개다.

올해 생수는 CJ대한통운, 롯데, 한진, 로젠택배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게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NS홈쇼핑은 택배기사를 격려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배송 품질 개선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마스크 1만5000장과 손소독제 3백개 등 방역물품을 4월 지급했다.

NS홈쇼핑은 택배기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친절택배기사’를 매달 60명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NS홈쇼핑은 택배 물량이 폭증하는 명절 기간에는 40명을 추가로 선정해 포상한다.

NS홈쇼핑 김기환 전무는 “생수가 택배기사의 건강과 친절한 배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비대면 거래의 비중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택배기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성미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